대전보호관찰소, 한마음 지역 환경정화 활동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보호관찰소(소장 노청한)는 2006. 3. 21. 대전 대덕구 대청댐 하류 일대에서 범죄예방위원 10명과 결연보호관찰대상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비닐과 오물 등을 수거하는 한마음 지역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범죄예방위원과 보호관찰대상자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지역주민의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전영근 대덕지구협의회장은 "평소 환경에 별다른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대청댐 일대가 이렇게 오염돼 있는지 처음 알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해 지속적인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쳐 고향 환경지킴이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범죄예방위원들과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보호관찰대상자 김모군(17세)은 "그동안 서먹했던 범죄예방위원들과 함께 좋은 일을 하다보니 가까워진 듯 하고, 지역 환경보호에 작은 보탬이 됐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대전보호관찰소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 해 10월까지 보호관찰협의회 후 지역 환경개선사업을 4차례 더 실시하여 깨끗한 지역사회 구현에 앞장 설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jeon.probation.go.kr

연락처

대전보호관찰소 관찰팀 백종현책임관, 042-252-9181,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