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문화콘텐츠기술연구소(CT)육성사업 선정
조선대학교는 ‘멀티미디어 특성요소를 이용한 지능형 콘텐츠 제작기술’(총괄책임자 박종안 전자정보공과대학장)이 선정되어 연간 2억5천만원씩 3년 동안 총 10억3천8백만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문화콘텐츠기술연구소(CT) 육성사업은 문화콘텐츠 기술분야에 대한 연구지원으로 미래 CT핵심기술 및 융합기술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산업계간의 파이프 라인을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선정 과제인 ‘멀티미디어 특성요소를 이용한 지능형 콘텐츠 제작기술’은 영상제작 편집시스템 및 Adobe Premiere Plug-in을 개발하고 지능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분석시스템을 구현하며 감성 지능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사용자 중심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도구를 개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 연구과제에 참여하는 교수 5명은 3년 간 SCIE급 이상 논문게재 실적이 56편에 달해 연구 및 산학협력사업에 우수한 실적을 가지고 있다.
이번 국책사업 선정에 따라 △자가 발전형 및 참여형 콘텐츠 문화의 성장과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 확대 △소규모 창업활성화 및 개인 CP와 연관된 시장창출 △다양한 멀티미디어 특성요소 기반의 지능형 콘텐츠 제작 편잡 시스템 개발 △디지털 감성기술을 이용한 영상산업으로 신기술 시장 확대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또한광주광역시 전략사업인 문화산업육성에도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대외협력부 홍보팀장 조충기 062-230-6097 / 011-621-6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