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바이오텍의 버섯유래 베타글루칸 나노추출 기술, 독창적 기술로 판명
특히 약용버섯에서 항암면역 약리활성물질인 베타글루칸을 추출하는 기술은 일본기업들이 선점하고 있는 현실에서 나온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천연물 신약 전문가인 노일근 박사는 말하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베타글루칸 초미세 가공기술 보유기업인 아지노모토(味の素)는 최근 표고버섯에서 베타글루칸을 200나노까지 미세화한 항알러지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나, 하나바이오텍은 현재 이 보다 더 초미립자화한 약용버섯 유래 수용성 베타글루칸을 120~150나노 크기로 추출하는 기술을 확보하고, 나노베타와 백보린 등 건강식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미백, 노화방지 등 기능성화장품 원료의 공급도 추진하고 있다.
베타글루칸은 버섯, 효모 등에 함유되어 있는 천연 다당체(Polysaccharides)로서, 소장(回腸)의 페이어스패취(Peyer's Patch) 엠셀(Microfold Cell)에서 흡수되는 메카니즘이 최근 연구결과 밝혀지면서 새로운 기능성 신물질로 부각되고 있어, 베타글루칸 분말입자를 초미세화하는 추출기술이 핵심기술로 등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지노모토가 조미료 회사로만 알려져 있지만 이미 표고버섯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을 원료로 렌티난(Lentinan)이라는 항암제를 개발, 상용화한 바 있는 버섯미생물 전문기업이기도 하다.
하나바이오텍 개요
하나바이오텍는 꽃송이, 참송이버섯을 중심으로 한 품종개발, 버섯재배, 약리활성 탐색 및 제품화하는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iotech.co.kr
연락처
하나바이오텍 CMO 고인수 031-833-3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