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OS Image Sensor를 사용한 세계 최소형(6.5x6.5x3.5) 적외선 카메라 모듈

뉴스 제공
엠씨넥스 코스피 097520
2006-03-28 17:22
서울--(뉴스와이어)--서울 금천구에 위치하고 있는 (주) 엠씨넥스는(대표 박상규, http://www.mcnex.com), CMOS Image Sensor를 사용한 세계 최소형(6.5x6.5x3.5) 적외선 카메라 모듈을 개발하였고, 국내 최초로 산업기술시험원에서 주관한 “KAS 공인 V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하였다.

적외선 카메라는 야간에 사물을 볼수 있어야 하는 특수 목적 산업의 부품으로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어 왔다. 최근 걸프전이나 이라크전등의 전쟁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 전쟁은 전자전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군사장비의 우위가 매우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야간 작전이 많은 군 특성상, 어두운 곳에서도 주변 상황을 자유롭게 볼 수 있는 적외선 감시 장비는, 빼놓을 수 없는 매우 중요한 군사장비로서, 그 활약상이 매우 큰 것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야간 산업용, 어두운 곳을 달리는 자동차의 전후방 감시 카메라, CCTV등 많은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그러나 현재 사용되고 있는 적외선 카메라는 비교적 전류 소모량이 많으며 크고 무거울 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매우 고가로서 휴대용 기기 및 장비에는 적용하기가 난해했다.

이에, 엠씨넥스는 0 Lux[0 Lux는 사람이 눈으로 볼수 있는 빛(가시광신)이 거의 없어, 칠흑 같이 어두운 상태]에서도 그 화질이 전혀 손색이 없는 저전력, 경량의 세계 최소형 적외선 카메라 모듈을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엠씨넥스는 지난해인 2005년 11월 세계 최소형 VGA급 카메라 모듈을 개발을 필두로 세계 최소형 2M 고정형 카메라 모듈 및 Auto Focus 기능이 있는 초소형 2M AF, 3M AF의 고급형 카메라 모듈과 세계 최초로 모바일 폰용 CIS 5M AF 카메라 모듈을 개발하는 등 초소형, 박형, 슬림형의 고기능의 카메라 모듈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최고의 제품으로 개발함으로서, 그 기술력은 이미 여러 차례 보여준 바 있다. 여기에 이번 적외선 광학 기술까지도 개발 적용함으로서, 세계 최소형 카메라 모듈기술 과 적외선 카메라 기술을 접목한, 초소형 적외선 카메라 기술을 확보하고, 고부가 가치 카메라모듈 시장에 다시 한 번 도전장을 내밀었다. 또한,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주간에는 일반 카메라 모듈로, 야간에는 적외선 카메라로 전환 가능한 카메라 모듈에 관하여도 특허 출원 및 모듈 개발 중이며 이는 저조도 특성이 중요한 모바일 폰에도 적용 가능한 소형 고기능 카메라 모듈로서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주) 엠씨넥스는 이와 같은 개발 기술력과 함께, 고기능 카메라 모듈의 대표인 2M AF 카메라 모듈 및 VGA 카메라 모듈에 대해, 국내 최초로 산업기술시험원에서 주관한 “KAS 공인 V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하였다.

V체크마크는 KAS(Korea Accreditation System)가 정한 기준에 따라 인정받고 운영되는 임의인증제도로서, 인증기관의 인증관리능력 및 운영을 정부기관인 산업자원부·기술표준원이 국제기준을 도입하여 정한 기준에 의해 운영되는 전기용품을 위한 임의마크 인증제도이며, 산업기술시험원,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 한국전자파시험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연구원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관리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V체크마크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제품의 안전성, 신뢰성, 환경친화성 등이 확보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국내 최초로 V체크 마크 인증까지 받음으로서 제품의 안정성, 신뢰성, 환경친화성까지 확보하게 되었으며, 향후 국제상호인정 기구인 태평양지역 인정기구 협력체(PAC)와 국제 다자간 상호인정협정(MLA)을 연내에 체결하고 조기에 발효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인 V체크 마크의 발전방향에 비추어 볼 때, 각종 시험이나 인증절차에 의한 국제적 수출입 장벽에 대해, 이미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이로서, (주)엠씨넥스는 2004년 12월 설립이래 만 1여년 만에, 기술평가 등을 통한 ‘벤처기업 등록’, ‘부설연구소 인증’, ‘ISO 9001/14001획득’, ‘부품소재 전문기업인정’을 받았으며, 이번 ‘KAS 공인 V 체크마크 인증’제품의 개발 기술력 뿐 만 아니라 제품의 신뢰성 등 모든 면에서 준비된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할 수 있다.

현재, 엠씨넥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 있는CMOS 계열의 VGA, 1.3M, 2M AF(Auto Focus), 3M AF, 5M AF와 고품질의 특성을 자랑하는 CCD계열의 VGA로부터 5M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었으며, 향후, 7M, 8M급의 고화소 고기능 제품과, 고화질 광학 줌 방식의 구현을 위해, 카메라 폰용 CMOS 3M또는 5M급 광학줌 모듈의 개발을 빠르게 진행 중이다. 이는 2006년 2Q에 카메라폰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cnex.com

연락처

엠씨넥스 영업부 김성희주임 02-2025-36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