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공정하고 투명한 장비ㆍ물자 군수품 조달체계 혁신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은 ‘06. 3.30(목) 13시 30분부터 청내 대회의실에서 계약관리본부 주관으로 300여개사의 장비ㆍ물자 조달업체 관계자와 수요자인 각 군 관계관 등 350여명을 초청하여 방위사업청이 올해 추진할 공정하고 투명한 장비ㆍ물자분야 조달에 관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방위사업청이 주요 정책방향과 제도개선 내용을 수요군 및 조달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홍보하고 조달 행정의 신뢰성을 증진하여 보다 발전적이고 투명한 업무수행으로 조달체계의 일대 혁신을 이룩하기 위한 설명회 자리였다.

간담회를 주관한 방위사업청 계약관리본부는 그간 장비ㆍ물자 분야 조달 집행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즉시 시정 가능한 사항은 ’06년도 조달 집행계획에 반영 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06년도 조달 집행에 있어서 방위사업청은 수요군의 요구 물량 및 납기를 충족하고, 입찰 적격심사의 투명성, 공정성, 객관성 보장과 우수 조달원 유치 확대, 조합 수의계약의 폐지에 따른 경쟁 전환 등에 중점을 두고 법규에 의한 투명하고 공정한 조달 집행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하게 밝히고, 특히,
-「G2B」에 의한 업체 등록과 입찰의 전면시행으로 업체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토록 하고,
- 기존 실적업체와 신규 업체간의 공평한 조달참여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전비품목의 적격심사 제도 폐지,
- 장병들이 입고 먹는 피복,급식류 등의 제품에 대한 품질을 고급화하는 등 업체의 부담을 덜어주면서 조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구체적 내용들을 제시했다.

방위사업청 계약관리본부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업체의 정책적 조언과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이를 조달 집행에 적극 반영해나갈 예정이며, 업체와의 상호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쌍방향 의사소통에 의한 파트너십 형성과 미래지향적인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위사업청 개요
방위력 개선사업, 군수품 조달 및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사업을 관장하는 국방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군수품 조달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6년 출범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조직은 감사관, 기획조정관, 재정정보화기획관, 방산기술통제관 등 4관과 획득기획국, 방산진흥국, 분석시험평가국 등 3국, 사업관리본부, 계약관리본부 등 2소속기관 그리고 별도 한시조직인 KHP사업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정책홍보담당관실 박성수 소령 017-688-62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