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금연캠페인 ‘단절’시리즈 3편 4월 1일부터 방영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유시민)는 2006년 금연캠페인의 주제를 <진실>로 정하고 <진실을 말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는 담배 한 개비가 사람들과 사회로부터의 단절을 초래하고, 심지어는 사망에 까지 이르게 한다는 진실을 국민에게 올바르게 알린다는 취지이다.

또한 담배의 <진실>을 알게 된 국민들이 이를 가족과 친구, 그리고 동료 등에게 널리 알려 범국민 차원의 금연운동이 일어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금연캠페인인 TV 금연광고는 흡연이 친구, 애인, 가족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는 내용의 <단절>시리즈로 <치아변색>편, <구취>편, <기억력감퇴>편 등 3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메시지는 ‘담배를 끊지 않으면 사람들이 당신을 떠납니다’로 담배가 자신의 신체에 악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관계의 단절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내용을 부각시켰다.

이번 금연 캠페인은 오는 4월 1일부터 7월 말까지 공중파 TV(KBS, MBC, SBS), 공중파 라디오, 케이블 TV 등에 <치아변색>편, <구취>편, <기억력 감퇴>편 3편이 동시에 방영(멀티 스팟)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올 3월 성인 남성흡연율이 49.2%까지 하락하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진국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고 지적하면서 2010년까지 성인 남성흡연율을 30%까지 낮추기 위해서 금연정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참고 : TV 금연광고 줄거리

1. <치아변색> 편
매력적이고 섹시한 여자 고급 카페에 들어온다. 모두가 그녀의 매력에 빠져서 넋을 놓는다. 이때 그녀에게 과감하게 말을 거는 매력남. 매력남을 본 매력녀 또한 만족스런 미소를 짓는다. 순간 정적이 흐르며 매력남 화들짝 놀라 뒷걸음친다. 그녀가 웃는 순간 보인 그녀의 누런 이와 까만색 이물질들 심지어 파리까지 그녀의 입주위를 맴돌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 모습과 함께 들려오는 나레이션 ‘담배를 끊지 않으면 사람들이 당신을 끊습니다.’ 그녀는 텅빈 카페에 홀로앉아 외로움을 달래고 있다. 진실을 말하세요 - 보건복지부

2. <구취> 편
혼자 아이를 달래고 있는 젊은 아빠
아이에게 뜨거운 이유식을 먹이려고 한다. 아이를 배려한다고 후~ 후~하고 입김을 분다. 이때 아이는 자지러지게 운다. 아빠가 입김을 멈추자 아이는 언제 그랬느냐는 듯이 다시 환하게 웃는다. 이것을 2~3 차례 반복한다. 아이는 아버지의 입냄새가 싫어서 말은 하지 못하고 자신의 유일한 의사표현 수단인 울음으로 대신했던 것이다. 그때 들려오는 나레이션 ‘담배를 끊지 않으면 사람들이 당신을 끊습니다.’ 엄마가 아이를 안고는 휙돌아서 사라진다. 진실을 말하세요 - 보건복지부

3. <기억력감퇴> 편
청소년 연극제에서 로미오역을 맡은 학생 이제 극은 서서히 절정에 다다르고 있다. 줄리엣의 주검을 앞에 두고 뜨거운 사랑을 이야기 해야 되는 로미오. 갑자기 대사를 잊고 당황한다. 그리고는 엉뚱한 대사로 횡설수설한다. 관객들도 이런 모습에 웅성거리면서 자리를 박차고 퇴장해버린다. 이때 들려오는 나레이션 ‘담배를 끊지 않으면 사람들이 당신을 끊습니다.’ 텅 빈 극장에서 자신이 잊고 하지 못한 대사를 홀로 연습하고 있는 남학생
진실을 말하세요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정책팀 사무관 조경숙 02-2110-6294
정책홍보관리관실 정책홍보팀 양윤석 사무관 02-2110-6177,
언론담당 차용민 02-2110-61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