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대덕구 어르신 초청 캠퍼스 1일 체험 가져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학교 李相潤 총장은 10월 ‘노인의 달’을 맞아 26일(화) 오전 10시 30분 본교 성지관에서 대덕구에 거주하는 어르신 250여명을 초청, 캠퍼스 1일 체험 행사를 연다.

대덕구 노인종합복지관(김금자 관장·62)의 협조를 얻어 열리는 이날 행사는 10시 30분부터 11시까지 성지관에서 신나는 레크리에이션에 이어, 11시부터 12시까지 “아직도 늦지 않았습니다”라는 주제(소제목 : 1. 실천하는 효도. 2. 身老心不老 3. 두 종류의 삶)로 김형태 부총장의 일일 교양수업이 있을 예정이다.

이들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교직원 식당에서 점심식사 후, 1시부터 3시까지 중앙박물관, 자연사 박물관 견학 등 학생 도우미들의 안내로 캠퍼스 투어를 가질 예정이다.

한남대 이상윤(李相潤) 총장은 “경로사상이 점차 퇴색되어 가는 요즘, 어르신들이 짧은 일정이나마 1일 캠퍼스 체험을 통해 젊음을 만끽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남대는 대덕구 소재의 유일한 대학으로 노인종합복지관으로부터 60세 이상의 노인들이 당시 사회적 환경으로 교육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평소 대학의 문화를 접해볼 기회가 적다는 얘기를 듣고 대학차원에서 체험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