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아피, 통합보안솔루션 ToPS 출시
침입방지시스템(IPS) 및 위험관리 선도업체 한국맥아피(대표 문경일, www.mcafee.com/kr)는 업계 최초로, 호스트IPS, 네트웍 통제 시스템, 개인방화벽, 안티스파이웨어,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등이 통합되어 단일 콘솔로 관리가 가능한 맥아피 토털 프로텍션(McAfeeTotal Protection, 아래 ToPS)를 출시했다.
ToPS 하나로, 각각의 개별 보안제품들을 구입하여 복잡한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들 및 네트웍 관리자들은 비용을 줄이면서도 관리의 편의성은 크게 증대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기업보안에 있어서, 개별 보안 제품 구입에 드는 비용 뿐만 아니라 보안 관리 인력에 드는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는 기대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맥아피의 TOPS는 기업의 규모에 따라 차별화 된 기능을 가진 엔터프라이즈 제품과 SMB(중소기업)제품 두 가지로 나뉘어 제공 될 예정이다. 두 가지 제품 모두 안티바이러스, 안티스팸, 방화벽 기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제품은 호스트IPS, NAC 등 복잡한 네트워크를 가진 기업체에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또한 SMB 제품은 기업 내 담당자 없이도 설치 및 관리가 가능한 ‘관리서비스’가 제공되어 작은 규모의 기업에서도 보안 문제에 대해 보다 편리하고 손쉬운 처리가 가능해졌다.
특히 최근 IDC 자료에 따르면, 하나의 콘솔 아래 각 솔루션이 통합 관리되는 제품의 필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이번 맥아피의 제품에 더욱 많은 기대가 예상된다.
IDC의 보안제품 담당 본부장 크리스 크리스티안센은 “기업 네트워크 및 PC를 대상으로 한 공격은 계속적으로 증가, 복잡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통합된 단일 솔루션에 대한 필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와 같은 정교한 공격으로 능동적인 보안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으며, 보안 담당자들은 관리가 편한 통합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이제 보안제품은 백신과 같은 개별 보안 솔루션에서 좀 더 광범위한 위협에 대응할 제품으로 관심이 옮겨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맥아피 문경일 대표는 “맥아피는 보안제품의 통합을 통해 기업 고객이 당면한 복잡한 보안 문제로부터 보다 안전한 네트워크와 데이터의 보호를 가능하게 도와줄 것”이라며 “이번 ToPS는 보안위협으로부터의 보호뿐만 아니라 보안 예산의 절감 효과까지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cafee.com/kr
연락처
이혜영 부장 3458-9860 / OPQR 곽동원 과장 02-539-8777
-
2011년 10월 20일 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