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환경캠페인, ‘마법의 환경콩’ 증정행사

2006-04-04 10:16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장성규)는 식목일을 맞아, 신제품 ‘시나몬 스트류셀 라떼’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 ‘마법의 환경콩’을 증정하는 행사를 갖는다.

‘마법의 환경콩’은 매장에서 폐기되는 커피 찌꺼기를 비료화하여, 고객들이 가정이나 학교, 회사 등에서 쉽게 식물을 기를 수 있도록 고안된 자연분해 화분이다.

재크콩과 비료화된 커피찌꺼기로 구성된 이 화분은 2-3일에 한번씩 물을 주면 10일 후 싹이 나오기 시작하고, 약 1개월 후면 손바닥만한 잎이 계속 자라게 되며, 분갈이 후 6개월이 지나면 열매를 맺게 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식목일을 맞아 고객들이 쉽게 식물과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면서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자연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고객들이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작은 목적”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환경캠페인’은 그 동안 환경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재고하고 재활용산업을 육성하는데 초점을 맞춰 8차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재활용지 노트 및 환경 장바구니, 커피 찌꺼기를 비료화한 화분과 꽃씨 등을 제작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마케팅팀 홍보담당 이민규 02-3015-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