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독립예술의 미래,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06 참가설명회 개최
작년, 297개 국내 및 해외 예술가/단체가 참여하고, 20 여만 명의 관객들이 축제를 찾았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1998년 시작된 독립예술제를 모태로 하는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연극, 무용, 마임, 퍼포먼스, 음악, 미술, 독립영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유롭고 독창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젊은 예술인의 신작 발표의 장이 되어 왔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독립예술 창작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한국 문화예술계에 끊임없이 새로운 호흡을 불어넣는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은 새로운 예술 양식을 발견하고, 획일적인 문화에 도전하는 예술 축제가 되고자, 무대예술제(이구동성)와 거리예술제(중구난방)에 있어 심사와 선별의 과정을 배제하는 자유 참가 방식을 지켜오고 있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06은, 아시아 공연 예술의 가능성과 새로운 예술 창작 방법론을 모색하는 독립예술가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연극, 무용, 마임, 복합 장르 등 무대예술 실내공연은 이구동성을 통해, 야외무대와 거리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 및 전시, 체험형 예술활동은 중구난방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서울프린지페스티벌 홈페이지(www.seoulfringe.net)에서 4월 1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참가 접수를 받는다.
4월 12일(수), 2시부터 홍대 앞 포스트극장에서 열릴 참가설명회는 올해 서울프린지페스티벌의 참가 안내 및 축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의 자리로, 축제참가를 희망하는 예술인 및 단체뿐만 아니라 축제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 참가설명회 개요
· 행 사 명: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06 참가설명회
· 일 시: 4월 12일 (수) 오후 2시 ~ 오후 4시
· 장 소: 포스트극장 (2호선 홍대입구역 5번 출구 도보 15분)
· 내 용: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06 운영원리 및 프로그램 안내
축제 참가 방법 및 참가신청서 작성 요령 안내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005 영상 상영
웹사이트: http://www.seoulfringe.net
연락처
서울프린지네트워크 홍보팀 신민경 팀장,
02-325-8150, 016-299-87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