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500GB 용량의 기업용 SATA 하드 드라이브 출시

2006-04-07 09:1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신영민, www.wdc.com/kr )는 고용량과 높은 안정성을 지닌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 시장의 성장에 대비해 기업용 WD 캐비어(Caviar) RE2 500GB SATA 하드 드라이브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3.0Gb/s의 데이터 전송률을 갖춘 WD RE2 하드 드라이브는 NCQ(Native Command Queuing, 네이티브 커맨드 큐잉)를 적용해 멀티 유저와 랜덤 I/O 환경에서 성능을 개선했다. 또한, 100% 듀티 사이클을 요구하는 NAS 나 DAS 스토리지 및 영상 보안 장비 등에 최적화되어 있다. 보증 기간은 5년이다.

최근 스토리지에 대한 요구는 고용량과 높은 안정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인 가트너에 의하면, 멀티 유저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에 적용되는 EIDE나 ATA/SATA 테라바이트의 수가 2006년-2009년 사이에 연간 30.7 %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가트너 데이터퀘스터, 2005년 9월 자료)

이러한 시장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WD RE2 드라이브는 하이 듀티 사이클 환경에서 120만 평균 무고장 시간(MTBF, Mean Time Between Failure)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성을 증가시켜다. 높은 안정성과 고성능이 특징인 새로운 기업용 드라이브는 파일 서버, 이메일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웹 서버, 영상 보안 장치 및 과학용 컴퓨팅 등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서버 및 NAS 시스템에 제공된다. 또한, VTL(virtual tape, libraries, 가상화 테잎 라이브러리), 디스크 대 디스크 백업, 니어라인 컨텐츠 어드레서블 스토리지(nearline content addressable storage) 및 계층화된 스토리지 환경과 같은 니어라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WD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TLER(Time Limited Error Recovery) 기술은 확장된 데스크탑 하드 드라이브의 오류 복구 프로세스로 인해 드라이브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기업 환경에서 WD RE2 500GB 드라이브의 안정성을 최대로 높여준다. 또한, RAFF™ (Rotary Acceleration Feed Forward) 기술을 적용해, 드라이브가 서버나 스토리지와 같이 회전 시 진동이 심한 환경에서 사용될 때 드라이브의 운영과 성능을 최적화함으로써 진동에 대한 최고 수준의 내구력을 제공한다.

WD 기업용 스토리지 부문 톰 맥도먼(Tom McDorman) 부사장 겸 제너럴 메니저는 “하드 드라이브 시장이 기업용 SATA와 WD 레이드 에디션 하드 드라이브를 지속적으로 채택함에 따라, WD는 기존의 RAID 에디션 드라이브와 기업용 WD 랩터 드라이브로부터 얻은 광범위한 경험을 기반으로 고용량, 안정성, 고성능, 첨단 기능을 요구하는 기업용 스토리지에 최적화된 하드 드라이브를 개발해 왔다”라며, “WD RE2 500GB 기업용 하드드라이브를 소개함으로써, WD는 현존하는 모든 SATA 하드 드라이브 중 최고 수준의 안정성과 용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LSI 로직사 엔지니오 스토리지 그룹의 루카 버트(Luca Bert) DAS 제품 관리 이사는 “WD RE2 드라이브는 RAID 환경과 LSI 로직의 MegaRAID 컨트롤러 제품을 보완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라며, “MegaRAID 제품과 WD RE2 드라이브의 성능, 용량, 안정성을 결합함으로써, 소비자들은 높은 안정성과 고효율을 지닌 스토리지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WD RE2 500GB 드라이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http://www.westerndigital.com/products 에서 참조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홍보대행 : i2 Communications 이혜진 팀장 02-924-4845
017-317-8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