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민어울림 춤’ 을 신나게~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 대회의실에서는 12일 공무원들이 흥겨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이색교육이 실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부천시가 시민중심의 축제문화를 만들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여 흥겹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민어울림 춤』을 개발하여 시민 보급에 앞서 우선 직원들을 대상으로 안무가의 도움을 받아 실시하였다.

시는 시민어울림 춤과 더불어 “사랑해요 부천”, “판타스틱 부천”2곡을 개발·보급하여 각종 축제 시 사용토록 해 애향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에게 충분한 리허설과 노래를 익히도록 해 복사골예술제 등 각종 문화 행사시 「시민어울림 춤」을 시민들에게 보급·홍보하는 역할을 담당케 해서, 문화행사를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화합형 축제로 승화시켜 문화도시 부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오는 4월 중순경부터 부천시 전 직원들은 아침 근무시작 15분전 “사랑해요 부천”, “판타스틱 부천”노래에 맞춰 가벼운 스트레칭을 겸한 운동을 하고, 하루 업무를 시작함으로써 직원들의 건강증진 및 업무능률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향후 「시민 어울림 춤」을 자치단체의 자생단체 등에 VTR테이프로 보급되어 각종 행사시 함께 즐길 수 있는 춤과 노래를 통해 문화도시 부천의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총무과 담당자 이재옥 032-320-2155
부천시청 공보실 언론홍보팀 이우민 032-320-20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