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나라사랑 국민희망 2010’ 업무제휴 협약체결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삼웅)과 (사)한국고유문화콘텐츠진흥회(이사장 신상석), 한국일보사(대표이사 이종승)은 ‘생활속의 나라사랑 실천 범국민 운동’의 출범을 통해 국민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하나 되는 대한민국! 희망찬 대한민국!’을 위해 2006. 4. 17일 “나라사랑 국민희망 2010”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체결로 우선 추진할 사업은 나라사랑 겨레사랑의 일환으로 금년 5월부터 “나라사랑 가족 백일장 개최와 한민족 어린이 ·커뮤니티 운용, 무궁화 선양을 위한 무궁화의 날 제정 추진 및 범국민 무궁화 국민축제 개최, 우리 것 사랑 전통문화행사 등이다.

또한 각 기관의 역할은 독립기념관은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사업과 관련된 각종 자료제공과 행정지원, 전문인력 지원 등이며, 한국일보사는 사업의 홍보, (사)한국고유문화콘텐츠진흥회는 사업의 주관자로서 참여자 모집 등이다.

이에 따라3개 협약체결 기관은 이른 시일 내에 실무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기획조정실 홍보팀 양원길 041)560 - 0245 016 - 447 - 3012
FAX : 041)557 - 81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