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춘계홍콩전자박람회 성남기업 1천8백6십만달러 수출계약

뉴스 제공
성남산업진흥원
2006-04-17 21:27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2006 춘계 홍콩전자박람회’에 성남소재 기업 11개사로 성남관을 구성하여 참가, 전시기간 4일 동안 97,615천달러의 수출 상담 및 18,596천 달러의 수출 계약 실적을 올렸다.

성남시는 아시아 최고의 전자박람회인 홍콩전자박람회에 2004년부터 올해로 3회째 성남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했으며, 성남시 관내 11개 참가기업들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RFID Reader Chip, 동작인식 게임,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 음성인식 어학 학습기 등 첨단기술 제품을 출품하여 연일 전세계 각국 바이어와 성공적인 상담을 진행했다.

11개 언어와 35,000곡 노래가 저장되는 휴대용 카라오케 DVD Player와 HD 멀티미디어 Player를 출품한 (주)DTS정보통신은 전시기간동안 러시아, 중동, 동남아, 미국, 스페인 및 홍콩 등 전세계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약 4백만 달러에 육박하는 수출계약 성과를 이루었다.

위성방송수신 평면 안테나 제조사인 월드탑은 경쟁력 있는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스위스, 터키, 프랑스, 벨기에 및 최대시장인 중동국가들의 안테나 전문 유통업체들과 성공적인 상담을 진행했으며, 총 3백9십5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다.

(주)두모션은 동작인식 센서를 적용한 낚시게임과 핸드폰 게임 시연을 통해 많은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이스라엘의 Gold Swing사와 기술제공 라이센스 MOU를 교환하는 등 10여개사와 기술제공 라이센스 계약을 추진키로 했으며, 또한 노키아 관계자가 직접 부스를 방문해, 핸드폰용 동작인식 게임 센서와 관련 향후 상품 개발에 공동 협력하기로 결정하였다.

쓰리에이로직스(주)의 RFID Reader Chip 시장이 홈네트워크 및 홈 Security 개발 추세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대만 및 홍콩 업체로부터 공동 기술협력 요청을 받았으며, 뉴질랜드·인도·중국 업체가 대리점 계약을 제안하는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수 자외선 적용의 진드기 제거 방망이를 출품한 (주)엔퓨텍과 음이온 발생기를 출품한 (주)맑은공기는 웰빙 트렌드에 따라 유럽 및 미주 국가의 바이어로부터 Agent 및 Distributor 계약 관련 상담에 전시기간 내내 바이어가 끊이지 않았다.

나래미디어, (주)노바트론, (주)밸류플러스, (주)하나라이트, (주)K9도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중남미 및 각국 바이어들과 납품 및 합작개발 상담을 통해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고, 소기의 상담결과와 수출성과를 달성하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루었다.

성남시는 본 박람회 참가 지원이 관내 수출유망 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의 시작이므로 성남산업진흥재단을 통하여 참가기업의 수출 성공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집중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 참가기업을 중심으로 관내 수출유망기업의 지속적인 해외마케팅 지원과 수출성공률 향상을 위해 오는 9월 13일부터 코리아디자인센터(분당수 야탑동 소재)에서 개최되는 성남우수상품박람회에 구매력 있는 해외바이어 50명 이상을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성남산업진흥원 개요
성남시 관내 산업을 진흥 및 육성하기 위한 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nventure.net/

연락처

성남산업진흥재단 사업부 서정일대리 031-782-30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