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대, 지역 CEO 대상 모바일 분야 사업설명회 개최
대구광역시와 산업자원부가 공동으로 설립한 모바일단말상용화센터(http://www.mtcc.or.kr)는 현재 수출용 GSM단말 시험인증 및 첨단모바일단말 연구개발, 모바일분야 고급전문인력양성, 모바일기업 기술지원 등 첨단기술상용화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센터측은 경북 동부 및 인근지역의 모바일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지역 거점대학으로 선린대학을 지목하고, 지역의 산·학 협력체제가 더욱 견고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모바일산업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선린대학은 모바일 전문인력 양성을, 센터는 기업 지원을 각각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선린대 웹컴퓨터응용계열 김모곤 교수(학과장)는 ‘포항시의 산업구조 특성을 감안하면 모바일 분야는 쉽게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이번 사업설명회는 기술이전 및 상용화, 기술/경영 자문 등 모바일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경영 전반에 관한 정보와 자문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지역업체의 많은 참여를 통하여, 향후 선린대학이 모바일전문교육 및 기업 직원들의 재교육, 주문식 교육 등 지역 모바일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unlin.ac.kr
연락처
선린대학 조장길 팀장 054-206-5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