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컴, 세계 최초 지포스 7600GS LP형 128비트 제품 개발

안양--(뉴스와이어)--멀티미디어 주변기기 제조, 유통사인 시그마컴 (대표 주광현, www.sigmaM.com)은 LP규격 그래픽카드 중에서는 세계 최초로 128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지포스 7600 GS의 개발을 완료, 이번 주 본격 생산에 들어간다.

LP (Low-Profile) 규격이란 슬림 PC 케이스에 장착 가능하도록 기판의 세로 길이를 짧게 한 형태의 것을 말한다. LP 규격 그래픽카드 제품은 보통 보급형 슬림 PC에서 사용되고, 작아진 기판으로 인한 발열 문제로 인해 64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것은 게임 애호가들이 LP 규격의 제품을 특별히 선호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실지로 메모리 작동 속도가 높더라도 64비트의 것은 부품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사례를 찾기가 힘들다.

시그마컴은 우수한 3D 게임 처리 능력을 가지면서 슬림 PC에 적합한 그래픽카드가 극소수임에 착안, 축적된 제조 기술력을 통해 LP 규격에서 고성능 구현 시 발생할 수 있는 발열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일반 규격과 동일한 작동 속도와 메모리 규격을 적용하는데 성공하였다. 영상 출력단 역시 D-Sub, DVI-I, TV-Out 등 일반 규격의 것을 그대로 지원하면서, 슬림 케이스에서도 모든 출력단을 사용할 수 있는 이중 브라켓을 제공한다. 시그마컴의 개발 담당자는 ‘시그마 7600 GS 파워 슬림 256MB’는 LP 규격 그래픽카드이면서도 3D 처리 능력이 우수해 자가 브랜드를 가진 시스템 조립 업체에서의 장기 구매 선호도가 높을 것이며, 소형 PC를 직접 조립해 사용하려는 일반 사용자에게도 충분한 매력을 가질 것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였다.

시그마 7600 GS 파워 슬림 256MB는 4월 말 출시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igmaM.com

연락처

시그마컴 마케팅팀 송도현 대리 031-436-8827 010-6306-874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