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복사골 경축 음악회’ 개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코러스 연주와 임헌정과 이상훈 지휘로 연주되는 이번 음악회는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5월의 복사골 경축음악회이다.
특히, 음악회의 첫 곡인 ‘복사골 찬가’는 이오장 시인의 시와 진규영 작곡으로서 복사골예술제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곡으로 「복사골 경축 음악회」의 시작을 알린다.
‘복사골 찬가’는 부천의 아름다운 자태를 표현한 시에 곡을 붙인 합창곡으로 시의 운율과 내용에 따라 3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의 민속음악적인 분위기를 바탕으로 작곡되었다.
찬가의 제1곡은 흥겨운 리듬과 화음으로 된 합창을 배경으로 테너독창이 성주산 복사골의 아름다움을 노래한다. 제2곡은 소사 골 아침안개, 원미동 저녁노을 등 아름다운 부천의 자태를 표현한 곡으로 여성합창으로 시작하여 혼성합창으로 “푸른 부천”을 강조하면서 끝맺는다. 제3곡은 복사골 축제 분위기를 표현해 강한 피아노 전주를 바탕으로 춘의산 진달래꽃, 까치골 개울가 등 친숙하고 아름다운 곳들에 대한 설명들이 흥겨운 가락과 장단으로 신명나게 표현되고 있다.
음악회는 전반부에 부천필 코러스의 한국민요, 포크송, 흑인영가 등으로 청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후반부는 부천필하모닉이 귀에 익은 영화음악으로 축제분위기를 더한다. 공연 마지막에는 부천필과 부천필 코러스가 함께하는 무대로 지역주민, 가족모두가 함께 기쁨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8세 이상이면 입장 가능하고, 입장료는 S석 10,000원, A석 5,000원, B석 3,000원이다.
한편, 부천의 자랑 부천필은 오는 22일(토) 20:00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2006 교향악 축제’를 펼친다.
예술의 전당에서 펼쳐지는 2006 교향악 축제는 “교향악 축제 18년, 한국 교향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전국의 21개 교향악단이 참가하는 대규모의 음악축제이며 우리 음악계의 현주소를 보여주고 있는 음악전령사이다.
부천필은 임헌정 지휘 바이올린 이혜정, 첼로 우지연, 피아노 서정원이 협연하여 모차르트 오페라 ‘돈지오반니 서곡’과 베토벤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를 위한 3중 협주곡 C단조 및 베토벤 교향곡 제2번 D장조를 연주한다.
봄과 함께 찾아드는 아름다운 선율로 일상을 잠시 잊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문화예술과 담당자 박혜경 032-320-2927
부천시청 공보실 언론홍보팀 이우민 032-320-2061
-
2013년 10월 18일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