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카이런, 독일에서 최고의 중형 SUV 선정

뉴스 제공
쌍용자동차 코스피 003620
2006-04-23 10:06
서울--(뉴스와이어)--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최형탁 ; www.smotor.com)는 카이런이 독일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OFF-ROAD’가 3월에 발표한 7인승 중형 SUV 비교시승 결과 1위에 뽑혔다고 밝혔다.

이번 비교시승은 차체/인테리어, 온로드 주행, 오프로드 주행, 가격으로 크게 구분된 4가지의 평가항목군을 기준으로 이루어졌다.

카이런은 내부공간 활용, 시트, 트렁크 활용, 내장부품 품질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차체/인테리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ESP, HDC 같은 높은 수준의 첨단장치를 장착하고도 가격 경쟁력을 유지해 가격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온/오프로드에서의 주행안전성, ▲엔진 성능 등 전부문에서 점수를 얻어 총 평가에서 경쟁차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쌍용자동차는 올해 서유럽 판매목표를 51,000여대로 잡고 있으며, 최근 유럽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카이런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한 편, 쌍용자동차는 3월말부터 4월 9일까지 독일 라이프찌히에서 열린 모터쇼에 카이런, 렉스턴 등을 출품해 독일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모았다.

쌍용자동차 개요
쌍용자동차는 1954년 하동환 제작소 설립 이후 자동차 생산 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쌍용자동차는 렉스턴II, 뉴렉스턴, 렉스턴, 카이런, 액티언, 액티언 스포츠, 무쏘, 무쏘 SUT, 코란도, 뉴체어맨, 로디우스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21세기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로 재도약 한다는 목표 하에 7000여 명 임직원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otor.com

연락처

쌍용자동차 홍보팀 02-3469-616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