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주류, 라피트의 로스바스코스 와인 1주년 多色 펀 파티개최
그간 뮤지컬, 오페라, 각종 전시회 협찬 등 문화마케팅에 주력해온 글로벌은 이번 1주년 기념파티를 “로스바스코스 多色 Fun 파티” 로 정하고, 각종 문화행사를 엮어 하나의 공간에서 여러 가지 다른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파티를 만들 예정이다.
글로벌은 작년 런칭 파티 때에도 푸조매장에서 탱고공연을 겻들인 파티로 주목을 끌기도 했었다.
이번 “로스바스코스 多色 Fun 파티” 장소는 강남의 벤츠 전시장, 벤츠(www.mercedes-benz.co.kr) 매장 그대로가 파티장소로 변하는 것임으로 파티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독일 명차인 벤츠를 감상하면서 이번 파티의 첫번째 전시회에 참가하게 된다.
두번째는 다른 한켠에 영국수입 럭셔리 쥬얼리 브랜드 아이슬린(www.aislinn.biz)에서 제공한 보석전시회가 열린다.
아이슬린은 영국 멀티디자인그룹 더블크림(doublecream)의 보석브랜드로 아이슬린(aislin)은 꿈이란 뜻으로, 중세시대의 환상적이고 판타지적인 비밀정원 같은 분위기의 아르누보스타일의 보석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아이슬린의 쥬얼리디자이너 김 소영씨는 이번 파티에서 라피트의 와인인로스바스코스 1주년을 기념하여 별도의 기념쥬얼리를 제작하여 쥬얼리쇼를 개최할예정이다.
또한 2006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상품을 디자인해 전시해 흥미를 끌 것이다세번째 전시회는 전문가구디자인연구소 Kwon’s Shop (www.kwons-shop.com)에 서 고품격 한국전통의 자개를 제작한 클래식가구 전시를 로스바스코 명사 증정와인전시회와 함께 선보인다.
권스샵에서는 그동안 가수 박미경, 목동 하이이페리온, 도곡동 타워팰리스등 상업공간과 주거공간등에서 한국의 전통미를 현대적인 감각으로재해석한 독특한 인테리어로 각광을 받고있다.
네번째는 의류업체 솔레지아 (www.solezia.com)의 패션환타지를 아이슬린 쥬얼리쇼와 함께 선보이며 특별히 제작한 마네킹을 디스플레이하여 독특한 쇼룸을 전시한다 . 30대 커리어우먼을 위해 올해 새롭게 출시한 럭셔리, 패미닌컨셉의 “칼리아”라인의 소개가 펼쳐진다.
앞으로 와인을 즐기는 문화가 주로 20,30대 여성들이라것을 볼때 여성 타겟의 패션쇼와 와인파티는 하나의 새로운 파티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다섯째, 글로벌의 샤토 라피트 로췰드사의 명사 와인전시, 1년 동안 30여건이상의문화행사와 50건 이상의 온-오프라인 와인동호회 지원 등을 통해서 만난 명사들에게 라피트 와인을 지원해왔던 만큼 와인을 전달하면서 만난 스팅, 장동건,옥주현,배해선,이다도시 등 명사들에게 증정한 조각와인을 전시한다 .
스팅이 직접 사인한와인라벨 및 주요 인사들의 사인 받은 와인 10여종을 전시하여 와인을 눈으로 즐기는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특히 라피트 사의 로스바코스 와인 런칭 1주년을 기념하여 샤또 라피트 로스췰드와인과 기념 쥬얼리를 옥션 이벤트로 진행하며 그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해외의 한국문화재 반환 기금으로 조성하는 뜻 깊은 의미를 가지고 추진된다
이 기금은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 남아있는 한국의 문화재의 한국 반환과 파리의 한국독립운동가들의 현장이었던 건물에 현판을 붙이는 일들을 실현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여섯째는 Art Pop Project "SOUL.N.GENE (솔앤진)"의 라피트 축하공연 무대를 콘서트 처럼 감상할 수 있다
강동원 카페라떼 CF 광고에 쓰였던 <아름다운 너>와 김선아 주연 영화 <잠복근무> OST에 수록된 를 통해 알려진 솔앤진(Soul N' Gene)을 재구성하면서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과 생각을 표현해 보고자 하는 프로듀서 “MIKISIXX”의 구상에 의해 새롭게 만들어진 프로젝트 그룹이다.
현재, LG 텔레콤 광고 (한석규,김주혁)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첫 싱글 "연가(戀歌)"는 아트팝 프로젝트 "Soul.N.Gene (솔앤진)"의 음악적인 색깔을 대표할 만한 곡으로서 한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연주와 가사,러시아 필름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오리엔탈 풍의 사운드, 보컬리스트 "XINIJIN(신진)의 강렬하면서도 애절한 목소리가 잘 살아 있는 곡이다.
이들은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스팅에게 증정된 로스바스코스 와인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스팅의 히트곡을 자신들의 신곡과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글로벌주류의 전기표 대표는 “ 문화공연과 전시회를 겸한 30대들을 위한 파티로 새로운 주류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며 “폭탄주와 노래방으로 이어지는 1,2차 문화보다는 좋은 와인과 공연을 통한 모임과 이를 통한 이웃과의 나눔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고 밝혔다.
이날 파티에는 주한 외국인 여성모임 서울국제여성협회(SIWA), EUCCK (유럽상공회의소),FKCCI(프랑스상공회의소) 등의 맴버들이 대거 참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날은 라피트의 품질 좋은 와인과 함께 하는 각양각색의 多色 Fun 파티가 될 전망이다.
로스바스코스는 세계적인 5대 와인명가중의 하나인 샤또 라피트 로췰드의 칠레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와인으로 국내에서는 2005년 일반소비자에서 선을 보인 뒤 스팅의 내한공연에서 스팅이 즐겨 마신 와인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오페라 투란도트, 뮤지컬 아이다, 노트르담드 파리 등 각종 문화행사에 와인을 협찬해왔다.
또한, 각종 온-오프라인 와인동호회를 지원하고 교육함에 힘써왔다.
웹사이트: http://www.lafite.com
연락처
글로벌주류 기획 및 언론홍보담당 전기표 이사
02-475-7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