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삼배양근과 꽃송이버섯이 만났다...꽃송이버섯 함유 ‘산삼배양근 골드’ 출시

연천--(뉴스와이어)--강화군 산림조합은 꽃송이버섯 추출물이 함유된 ‘산삼배양근 골드’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이 제품은 인삼과 홍삼에는 없는 사포닌을 함유한 산삼배양근의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와 꽃송이버섯의 베타글루칸(β-1,3-glucan) 성분을 조합한 첨단 바이오기술의 결실로서, 국내 농업분야 바이오벤처기업의 신소재를 결합하는 새로운 개념의 컨버전스 제품(Convergence Product)으로 건식업계의 새로운 제품생산형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화군산림조합 측은 설명하였다.

한편 산삼배양근은 고려대 건강기능식품연구센터와 공동연구로 100년근 천종산삼 줄기세포를 이용해 생산하는 (주)진산삼웰바이오의 산삼배양근을 원료로 사용하였으며,꽃송이버섯은 면역증강 물질로 알려진 베타글루칸을 45% 전후로 함유하여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약용버섯으로, 농림부 농림기술개발과제를 통해 생산기술을 개발한 하나바이오택(주)에서 생산한 꽃송이버섯을 원료로 이용하였다.

하나바이오텍 개요
하나바이오텍는 꽃송이, 참송이버섯을 중심으로 한 품종개발, 버섯재배, 약리활성 탐색 및 제품화하는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iotech.co.kr

연락처

강화군산림조합 (상담실 동한식 032-454-3414, 032-934-0789)
하나바이오텍 (고인수 031-833-35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