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세계로의 비상’ 주제로 2006부산국제모터쇼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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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코스피 003620
2006-04-26 10:35
서울--(뉴스와이어)--쌍용자동차(www.smotor.com ; 대표이사 사장 최형탁)가 글로벌 SUV·RV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형상화한‘世界로의 飛上’이라는 주제로 2006부산국제모터쇼에 참가한다.

부산 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펼쳐지는 2006부산국제모터쇼에 쌍용자동차는 1,000㎡(약 300평)의 전시 공간을 6개 Zone로 나눠 신차, 컨셉트카, 양산차 등 11대의 차량을 출품하며 차세대 첨단 가솔린 엔진인 XGi360 엔진의 메커니즘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컷어웨이(Cutaway) 모델도 전시한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크로스오버 개념의 스타일과 강력한 파워, 다용도성을 갖추고 경제성도 뛰어난 국내 유일의 SUT(Sports Utility Truck)인 「액티언스포츠(ActyonSports)」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27일 고객에게 첫 선을 보인 액티언스포츠는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SUT라는 새로운 영역을 연 쌍용자동차가 무쏘SUT 브랜드 가치를 계승하며 개발한 역동적이면서 스포티한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디자인 컨셉트에 첨단 기술 및 강력한 성능을 갖춘 도시형 SUT이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 4대의 액티언스포츠를 전시해 모터쇼 관람객을

대상으로 사전 런칭에 나설 계획이다.

◆ 컨셉트카

쌍용자동차 2006부산국제모터쇼 컨셉트카인「뉴체어맨 Limo」는 국내 대형 승용차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뉴체어맨을 기반으로 전장을 기존 리무진보다 두 배 이상 늘린 정통 리무진 모델로‘모던, 와이드&럭셔리, 최상급, 장인정신’이라는 컨셉트를 구현했다.

뉴체어맨 Limo는 와이드하고 다이내믹한 이미지의 바디 일체형 스타일에 대형 LCD 모니터, 미니 바, LED 조명 등의 실내 인테리어는 럭셔리함을 더하였다.

◆ 전시관

2006부산국제모터쇼의 쌍용자동차 전시 주제인『世界로의 飛上』은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다. 하늘로 상승하듯 이어지는 펼침막 형상의 구조물과 자연풍 이미지와 색상, 액세서리 등으로 디스플레이된 전시관의 디자인 컨셉트를 통해 따뜻함과 친근감은 물론 비상하는 듯한 웅장한 스케일을 통해 기업 비전을 형상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6개의 Zone으로 구분된 전시관은 ▲신차 「액티언스포츠」를 만날 수 있는 New Car Zone ▲최첨단 럭셔리 리무진 컨셉트카인 「뉴체어맨 Limo」를 전시한 Concept Car Zone ▲넓은 무대와 대형스크린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Event Zone ▲최근 출시된 하이엔드 SUV 렉스턴Ⅱ의 품격과 첨단기술을 감상할 수 있는 Noblesse Zone ▲쌍용자동차의 모든 SUV와 RV를 한눈에 볼 수 있는 RV Zone ▲차세대 첨단 가솔린엔진 XGi360 엔진의 작동 메커니즘을 볼 수 있는 New Tech Zone으로 구성되어 있다.

◆ 모터쇼 이벤트

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으며 쌍용자동차 모터쇼의 대표 공연주자인 여성 3인조 크로스오버 현악팀 일렉쿠키가 역동적인 무대매너와 함께 화려하고 파워풀한 공연을 하루 세 차례 선보인다. 또한 퀴즈 정답자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PT&퀴즈쇼, 어린이 동반 관람객에게 특별 기념품을 증정하는 ‘어린이날 기념 스페셜 이벤트’, 괌 및 필리핀 세부 여행권(4박 5일)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 사이버 모터쇼

쌍용자동차는 27일, 2006부산국제모터쇼 개막식(28일)에 앞서 모터쇼 현장의 생동감을 체험할 수 있으며 유익하고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된 사이버 모터쇼(http://www.smotorshow.co.kr) 사이트를 오픈한다.

사이버 모터쇼장을 찾은 누리꾼은‘BEXCO 찾아가기 -> 전시관 관람하기 ->이벤트 참여하기’의 관람 컨셉트와 <2006 BIMOS>, , , 등의 컨테츠를 통해 이번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신모델과 럭셔리 컨셉트카, 최첨단 엔진 기술 등‘世界로의 飛上’하는 쌍용자동차의 힘찬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쌍용자동차 최형탁 대표이사 사장은 "쌍용자동차가 국내에서 쌓아온 프리미엄 SUV·RV 전문메이커로서의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130만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2006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재다짐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자동차 개요
쌍용자동차는 1954년 하동환 제작소 설립 이후 자동차 생산 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쌍용자동차는 렉스턴II, 뉴렉스턴, 렉스턴, 카이런, 액티언, 액티언 스포츠, 무쏘, 무쏘 SUT, 코란도, 뉴체어맨, 로디우스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21세기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로 재도약 한다는 목표 하에 7000여 명 임직원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oto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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