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의 기봉이 책으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영화 <맨발의 기봉이>를 개봉에 앞서 에세이와 만화를 통해 먼저 서점가에서 만날 예정이다.

영화 <맨발의 기봉이>는 널리 알려진대로 KBS 인간극장에서 방영된 다큐멘터리 ‘맨발의 기봉씨’를 소재로 제작된 영화다. TV에서 방영 당시 불편한 몸에도 불구하고 팔순 노모에게 극진한 효심을 다하는 살아있는 천사 기봉씨에게 많은 사람들이 감명을 받았고 그 다큐멘터리를 본 제작진과 배우에 의해 마침내 영화 <맨발의 기봉이>로 탄생하게 됐다.

이번에 황금나침반에서 ‘맨발의 기봉이-가슴 따뜻해지는 어느 착한 사람’이란 제호아래 발간되는 다큐 에세이북 <맨발의 기봉이>는 영화 얘기와 더불어 실제 주인공인 엄기봉씨의 얘기를 함께 담아 영화와 다큐멘터리에서 담지 못했던 엄기봉씨와 그의 어머니, 그리고 주변사람들의 더욱 진실하고 깊은 얘기들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또, 영화 <맨발의 기봉이>가 실제 기봉씨의 이야기에 개성 있는 인물들과 허구의 이야기를 더 첨가하여 영화적으로 보다 드라마틱하게 만들었다면 이번에 발매되는 책은 좀더 기봉씨의 실제 이야기들에 초점을 맞춰 실제 삶을 좀더 생생하게 담아내 영화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따라서, 다큐멘터리를 보지 못했던 사람들도 기봉씨의 더 깊이 있는 얘기를 책으로 접할 수 있으며 영화 속에 다 남아내지 못한 기봉씨의 많은 얘기들을 더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보다 깊은 감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 개봉과 함께 재미북스에서 발매되는 만화책은 영화 <맨발의 기봉이>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만화 속의 기봉이는 영화 속의 기봉이(신현준) 만큼 귀여우며 파스텔 톤 색체로 따뜻하게 표현되었다. 어린이들에게 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만화 <맨발의 기봉이>는 영화를 관람하고 함께 관람한 자녀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되리라 예상된다.

<맨발의 기봉이>는 웃음과 가슴 찡한 감동을 스크린을 넘어 에세이와 만화로 느낄 수 있으며 부모님에 대한 효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4월 극장가를 웃음과 감동으로 채울 영화<맨발의 기봉이>는 오는 4월 26일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taewon.com

연락처

영화방 최미숙차장 2272-24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