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토익으로 스타강사에 의존한 기존 토익서적 시장 재편 움직임
온라인 서점 YES 24 (www.yes24.com)가 지난 주말 발표한 뉴토익 순위 주간 베스트 1위는 <해커스 리딩>, 2위는 <주앤류 RC> , 3위는 <주앤류 LC>이었다.
YES24의 강현승 팀장은 최근 토익서적 구매 패턴에 대해 “저가공세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앞세워 베이직토익 파트에서는 토마토 토익이, 실전토익 파트에서는 해커스토익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지만 모두 구토익서”라며 “개정토익 실전서인 주앤류토익이 발빠른 시장대응으로 낮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판매2위를 현재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토익실전서 시장은 해커스 토익(출판사 해커스, 저자- David cho, 18,800 원)과 주앤류토익(출판사 윈글리쉬닷컴, 저자-주민선, 류양수, 18,000원)이 주도하고 있는데, 주앤류토익은 출간 한달만에 3쇄 인쇄에 돌입했으며, 2006년 4월 23일 구토익을 기점으로 이전대비 매출이 3배 이상 올랐다.
윈글리쉬닷컴 (www.winglish.com, 이명신 대표이사) 출판사업부 권성일본부장은 “개정토익에서 미국식 발음은 물론 영국, 호주, 캐나다 발음이 추가되면서 LC 교재로서 테이프 수요도 책과 함께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3주만에 2,000세트 이상이 판매된 윈글리쉬닷컴의 <주앤류LC> 테입은 교재의 모든 음원을 웹사이트에서 MP3로도 제공하고 있다.
글리쉬닷컴은 회원 수 100만 명의 온라인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이다. 윈글리쉬닷컴은 현재 외국어교육 전문사이트 윈글리쉬닷컴(www.winglish.com)과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사이트 와삭(www.wasac.com), 위성DMB 42번 채널 윈글리쉬교육방송(www.dmbwinglish) 을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 LG현대 등 대기업과 금융기관, 정부 기관의 위탁 외국어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윈글리쉬닷컴 주앤류토익 저자인 주민선(L/C),류양수(R/C)강사가 제안하는 개정 토익의 경향과 학습 방향
[경향]
L/C
1. 응용력을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영어 구사 능력을 필요로 한다.
2.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발음을 듣기에 골고루 포함시킨다.
3. Part 1은 사진 묘사 개수가 10개로 줄어든다.
4. Part 2는 기존 문제와 달라진 점이 없다.
5. Part 3는 총 10개의 대화를 듣게 되고 대화 각각에 대해 3문제가 출제된다.
6. Part 4는 문제가 10문제 추가되어 총 30문제가 된다.
R/C
1. Part 5는 기존과 그대로 유지된다.
2. Part 6은 틀린 단어 찾기 문제 20 문제 대신 장문 공란 메우기 문제 12문제가 출제된다.
3. Part 7은 문항 수가 늘어나며 상관되는 두 지문을 바탕으로 두 지문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지 묻는 문제들이 추가된다. 즉, 기존 한 지문짜리 유형 28문제와 두 지문짜리 독해 문제 20문제로 48문제가 나온다.
[학습 방향]
LC
새로운 뉴토익은 다시말해서 토익 시험을 단순히 찍기식으로 접근해서는 절대 점수가 오르지 않으며 종합적인 영어 실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추어 공부를 해야 합니다.
즉, 단순히 듣기만 하는 공부로로는 절대 점수를 올릴 수 없습니다. 기초실력을 위해 반드시 받아쓰기를 해야 하며 받아쓰기 후 반드시 입으로 따라읽기를 병행하며 듣기 연습을 해야 하고 전체적인 영어 구조를 이해하며 표현을 암기해야 합니다. 직청 직해를 위해서는 눈으로 해석하며 LC 공부를 하지 않고 소리내어 따라읽기 연습을 하고 속청으로 빨리 듣는 연습을 통해 순발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동안의 토익 시험은 토익 점수가 높더라도 스피킹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새롭게 바뀐 뉴토익을 이러한 공부방법으로 접근 한다면 토익 점수가 오르면 저절로 스피킹에 대한 준비도 자연스럽게 될 것입니다.
RC
수험생 입장에서는 같은 시간에 '읽어야 할' 문장의 양 자체가 절대적으로 늘어나는 셈입니다.
따라서 어휘력과 독해력이 고득점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이며
파트 5, 6은 '효율적인 문제풀이 프로세스'를 미리 훈련하고 파트 7에서는 '생각의 속도'를
높이는 전략이 한층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트 5, 6에서 문법과 어휘 문제는 골고루 출제될 것이지만 문법 자체도 단편적인 지식을 묻는 것이 아닌 문장의 흐름과 구성 원리, 문맥 내에서의 어구의 역할을 제대로 이해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 위주로 출제될 것이기 때문에 문장 구조 중심의 접근법이 필요합니다.
개별 품사의 용법보다는 문장 전체를 조망하면서 다른 어구와의 올바른 논리적 관계를
빠른 속도로 파악하는 능력을 키워야 하겠습니다.
어휘 역시 개별 단어에 대한 지식보다는 문맥 내에서 단어의 쓰임새를 포괄적으로 묻는 문제가 출제될 것이며 어휘 문제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길어진 지문과 장문 독해에 대처하려면 기존보다 더 많은 어휘와 표현을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winglish.com
연락처
윈글리쉬닷컴 02-546-1590
-
2006년 8월 29일 1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