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준설원 · 수로원’ 고객공감대 교육 실시
친절교육을 접해보지 못한 그들은 처음에는 교육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이었으나, 고객을 맞이하는 단계에서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 ▲도와주기 단계에서는 효과적인 질문하기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여 해결해 주는 방법, ▲서비스의 행위가 종결되어지는 단계로 긍정문의 표현으로 서비스 과정을 확인하면서 좋은 이미지를 남기는 방법을 익힌 후 친절 마인드를 제고시키고 현장민원 처리시 활용하는 데 유익하였다는 반응이었으며, 추후 정례화 하여 교육받기를 희망하였다.
부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차단속원, 청원경찰, 공원관리원 등 현장민원을 담당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별 맞춤식 친절교육을 확대 실시하여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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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18일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