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학정보화재단 남수자 부이사장 FDA방문

서울--(뉴스와이어)--대한약학정보화재단 남수자 부이사장은 식약청 용역연구(“외국의 의약품 안전성 문헌정보 수집, 평가, 전달에 관한 연구”) 수행차 미국 FDA를 방문한다.

이번 FDA 방문을 통해 선진국의 의약품 안전성 정보 수집, 평가 및 전달 시스템을 현장 방문조사하고, 이를 국내 의약품 안전성 정보 관리시스템 개선 방안 마련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의 주된 목표는 의약품 안전성과 관련한 외국 정부 또는 국제기관의 각종 조치를 신속하게 수집, 평가하고 국내 허가사항을 신속하게 업데이트하여 의약전문가 및 소비자에게 필요한 의약품 안전성 정보를 적절히 제공함으로써 대국민 정보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합리적인 의약품 사용기반을 조성하는 것이다.

남수자 부이사장은 “보건의료 관계자 및 일반국민에게 의약품 안전성 정보를 신속하고도 적절하게 전달하는 일은 국민 보건 및 대국민 정보서비스 강화에 매우 중요한 사항이며, 이번 연구는 효과적이고 선진화된 의약품 안전성정보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한 국민보건 향상의 토대 마련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약학정보화재단은 지난해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청‘식·의약품종합정보서비스 구축 2단계사업’에서 의약품정보 표준화에 관한 컨설팅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FDA방문을 계기로 의약품안전성정보체계 구축 시스템의 기반을 마련해 국민보건 향상 및 표준의약품정보 제공에 더욱 이바지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drug.org

연락처

대한약학정보화재단 홍보담당 주영래 010-6426-77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