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뉴미디어 교육 프로젝트...제1탄 ‘BBC World English Scholarship’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6-05-02 10:40
서울--(뉴스와이어)--다채널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서동구, www.skylife.co.kr)는 『스카이라이프 뉴미디어 교육 프로젝트』를 5월부터 시작한다.

『스카이라이프 뉴미디어 교육 프로젝트』는 스카이라이프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서, 우선, 2006년/2007년에는 BBC World와 함께 기금을 조성하여, 일반인 대상 어학연수 프로그램과 뉴미디어 전공 석박사 학위 장학제도를 진행할 것이다.

지난 1월 25일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방송을 시작한 BBC World와 스카이라이프는 세계적인 고품격 뉴스 채널인 BBC World의 특성을 살려 한국의 시청자들과 미디어 업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그 결과 지난 4월 10일 세계적인 보도 전문 채널 BBC World와 장학 사업에 대한 업무 제휴를 맺고 “BBC World English Scholarship” 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스카이라이프 뉴미디어 교육 프로젝트』의 제 1탄인 “BBC World English Scholarship”은 영국 문화원이 승인한 영어 교육기관 ‘Stafford House School of English’ (영국 켄터베리 소재) 에서 한달간 영어 교육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으로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올해 선발할 인원은 총 12명이며, 1차와 2차로 나뉘어 각각 6명씩, 6월 25일과 7월 23일에 출발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왕복 항공료와 수업료 및 교재비, 현지 숙박비 일체를 지원한다. 26일까지 소정 양식의 지원서와 영어 에세이, 공인 영어 시험 성적(TOEFL, IELTS점수만 가능)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자세한 내용은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www.skylife.co.kr 참조).

영어 에세이는 BBC World와 관련된 주제 “What are the strengths and weaknesses of BBC World?”, “What do you think BBC World contributes to the viewers in Korea?” 중 하나를 선택, 영어 단어 기준 500단어 이상 1,000단어 미만의 분량으로 작성,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영국문화원 어학센터의 영국 출신 원어민 교사들이 맡는다. 2차 심사는 영어 인터뷰로 진행된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일반인 대상 어학연수 프로그램인 “BBC World English Scholarship”과 뉴미디어 전공 석박사 학위 장학 제도 이외에도 뉴미디어 방송 종사자들을 위한 해외 직업 전문 교육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추후에 확정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커뮤니케이션팀 정영주 과장 2003-3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