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완구 이젠 온라인 쇼핑몰서 쇼핑해요
키즈 산업은 엔젤산업이라 불리며 불황도 피해간다고 한다. 이 산업이 중요한 이유는 어린이중심의 소비시장이 전체시장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크고, 어린이가 미래의 잠재적 소비주체라는 점에서 어린이의 경제적인 소비를 개발시키기 위해 사회적으로 옹호하는 분위기가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이유와 함께2005년부터 꾸준하게 상승하는 소비 상승세로 바라 볼 때 올 어린이 날을 준비하는 완구 업계와 온라인 쇼핑몰은 기대감이 크다.
어린이들에게는 흥미를 끌 수 있는 재미가 구매의 여부를 판단하는 요소로 작용하지만, 부모들의 선택을 이끌어 내는데 있어 재미만으로 설득할 수는 없다. 부모들의 소비 심리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자녀들의 교육적인 면과 그들의 상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요소 이 두 가지 부분을 만족 할 수 있어야 한다.
온라인 쇼핑몰의 형태는 위에 언급한 이유와 오프라인과 같은 다양한 거래 방법의 확산으로 활성화 되고 있다. 최근에는 어린이들의 교육 완구와 아이디어 제품 및 국내외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하고 질 좋은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어 다양한 세대를 통해 매니아 층을 형성 하면서 활발한 판매를 하고 있다.
2006년 온라인 쇼핑몰은 대형 온라인 쇼핑몰의 홍수 속에서 경쟁자가 증가하며 경쟁도 과열될 전망이다. 하지만 특색 있는 제품을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로 소비자의 대상인 어린이들과 주체인 부모님에게 강한 첫 인상을 남기는 쇼핑몰이 있어 2006년 온라인 어린이 완구 시장은 활발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있을 5월에 어떠한 상품들이 어린이들에게 선택 받아질지도 관심의 초점이 맞춰진다.
최근 로봇에 대한 국민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고 향후 2010년 이후에는 각 가정에 국민 로봇이 등장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로봇을 필두로 하는 사업이 미래지향적인 사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2005년 10월부터 와우위의 로봇 완구를 수입 유통하는 지엔에프엔터프라이(www.wowweeoline.co.kr)는 10월의 ‘로보랩터’ 출시를 도화선으로 12월에는 ‘RSV2(로보사피엔V2)’ 2006년 2월에는 ‘로보펫’을 출시하였다. 이 제품을 가장 쉽게 확인 하는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하는 것이다. 각 제품별로 홈페이지를 구성해 놓았고 제품의 기능과 동작 등 활동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4월 15일부터 6월 중순까지 에버랜드 전시장을 통해 휴머노이드형 로봇완구인 ‘RSV2’의 다양한 전시를 진행 한다. 자녀의 지적인 호기심을 만족시켜줄 이번 행사에 기간 동안 방문 한다면, 재미와 로봇체험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이다.
어린이와 키덜트(Kidult, Kid-Adult)를 위한 완구와 캐릭터 제품을 인터넷 판매하고 있는 토이룬(http://www.toyloon.com)은 프레이모빌, 조이드, 건담, 작동완구, 피규어몰 및 유아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판매를 하고 있다. 특히 독일 프레이모빌(Playmobil)의 다양한 신제품을 4월 중반 이후 수입 유통할 계획이라고 한다. 토이룬 이벤트와 공동구매에서 할인 및 룬경매까지 다양한 방식의 구매 경로를 제공 한다. 또한 어린이날 행사로 쇼핑몰을 통해 프레이모빌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10%까지 할인 행사할 예정이라고 한다. 자기의 자녀가 가장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부모의 마음과 함께 그들의 자녀의 상상력을 실현시켜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볼 수 있으므로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자녀를 위한 교육용 완구제품에서부터 자녀의 방을 꾸며줄 다양한 디자인의 인테리어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베베하바 (www.bebekids.co.kr) 쇼핑몰도 볼만하다. 감각놀이 교구, 신체 활동 교구, 교육용 교구 및 게임용 교구 등 다양한 교육용 완구제품을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자녀의 방을 꾸미기에 좋은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구입 할 수 있다. 베베하바는 하바 전용 쇼핑몰로서 자녀의 나이에 맞는 교육용 완구 제품을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으며 상담원과의 1:1 통화를 통해 우리의 소중한 자녀에게 꼭 맞는 제품을 구입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한다.
즐겁게 놀이하고 이를 정리하면서 정서적 안정감을 주고 창의력, 논리적 사고를 갖게 하여 자녀의 무궁무진한 미래를 준비해주는 슈필가베&셀렉타 (http://spielgabe.co.kr)는 유럽 최고의 교육 놀잇감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슈필가베&셀렉타에서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은 상담을 통해 자녀의 특성에 맞는 제품을 선별해주고 활발한 쇼핑몰의 Q&A를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관계를 지속해 나간다. 계속되는 이벤트 및 할인 행사를 홈페이지 내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어린이 날을 위해 더 많은 상품에 대한 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유아동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예스마마(www.yesmam.co.kr)는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비교 하며 구입 할 수 있다. 제품 사용의 용도별 구성과 새로운 브랜드 제품의 소개 및 세일 제품 등 다양한 구성 형식으로 제품을 구별해 놓아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부담 없는 가격에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쇼핑을 마음껏 하고 싶다면 예스마마에서의 쇼핑이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한다. 유아동 전용 쇼핑몰 이기 때문에 새내기 엄마들과 기존 소비자들이 매니아층을 이루며 이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웹사이트: http://www.roboraptoronline.co.kr
연락처
G&F Enterprise 02-471-6431~4
미디어믹스 최경만 (02-3452-1248/ 010-6216-5641)
설태현 (02-3452-1248/ 019-482-2506)
이 보도자료는 지엔에프엔터프라이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6년 12월 14일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