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증명원, 자사 e-솔루션 구축 활발
한국전자증명원은 CJ홈쇼핑이 설립한 오픈 마켓인 엠플온라인에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을 완료 했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계열사인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CJ엔터테인먼트의 전자계약 및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도 완료하고 조만간 오픈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종합의류업체인 LG패션의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4월 말에 오픈했고, GS의 오픈마켓인 GS e-store의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은 이달 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국전자증명원의 이 같은 활발한 자사 솔루션 구축 활동은 기업간의 전자 상거래 증가로 인해 전자거래시스템에 대한 기업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최근 유통 및 물류, 인터넷 기업 등 상거래가 빈번한 업종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전자계약 시스템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계약서를 생성,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전자서명과 암호화 기술을 이용하여 계약 당사자의 신원 확인과 서명에 대한 부인 방지를 하므로 안전한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더불어, 전자서명법에 의해 인지세가 면제되어 기업들의 많은 환영을 받고 있다.
한국전자증명원 최종호 과장은 “자사의 전자계약 및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업과 거래 업체들간의 계약 업무를 온라인 기반으로 전환함으로써, 계약 문화에 대한 신뢰도와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장기적으로 볼 때 업무의 효율성과 비용 절감은 물론 거래 업체들의 만족도를 높이게 되어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들의 대외적인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00년 8월에 설립된 한국전자증명원은 정보 보안 및 PKI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회사로, 공인인증서 기반의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서, 전자잔고증명, 전자영수증 등의 제품과 고객의 주요정 보를 암호화하는 DB보안 솔루션인 ‘데이터시큐어’를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서비스하는 자사 사이트 시큐빌(www.secubill.com)로 한국전자거래진흥원으로부터 표준화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evali.com
연락처
한국전자증명원 박홍수 상무 02-2025-7579 016-9334-6169
미디어피알 이상희 02-555-6070 016-808-7199 이메일 보내기
-
2006년 6월 28일 0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