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해외자매대학 교환학생 파견

광주--(뉴스와이어)--호남대(서강석 총장직무대행)가 국제화시대 경쟁력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해외 자매대학간 상호 교환학생을 지속적으로 파견한다.

올해 파견될 교환학생은 미국 West대학을 비롯해 중국, 중화민국, 일본, 프랑스 등 5개국 10개 자매대학에 총 43명이다.

교환학생들은 미국(West대학-10명), 중국(남경효장대학-5명, 절강여유대학-7명, 하얼빈대학-2명, 흑룡강대학-5명, 후난대학-3명), 중화민국(중국문화대학-5명), 일본(아이치현립대학-2명, 오사카전기통신대학-2명), 프랑스(쌩떼띠엔예술대학-2명) 자매대학에서 수학하게 된다.

이들은 오는 8월부터 1년 동안 자매대학의 교과과정을 이수한 후 취득 학점을 상호 협약에 의해 대학의 정규 학점으로 인정받는다. 또한 교환학생들은 학비감면 및 기숙사를 무료제공 받게되며, 일본 대학에 파견되는 교환학생들은 일부 생활비도 보조된다.

특히 미 West대학에 파견될 교환학생들은 학비 및 숙식비 전액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호남대는 현재 10개국 31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통해 학생 및 교수간의 교류의 폭을 활발하게 넓히고 있으며, 교환학생 및 유학생들은 양국의 문화교류 면에서도 국제적 공감대를 형성함에 따라서 그 취지를 한층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onam.ac.kr

연락처

홍보실 김동희 062-940-58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