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전파이동통신공학과, ‘대학 IT전공역량강화사업(NEXT)’ 선정

광주--(뉴스와이어)--정보통신부가 공학교육 인증을 추진하고 있는 국내 4년제 대학의 IT학과를 대상으로 IT교육여건 개선을 위해서 추진한 ‘IT분야 교육경쟁력 강화사업(NEXT, Nurturing EXcellent engineers in information Technology)’에서 호남대(총장 이현청) 전파이동통신공학과가 선정됐다.

14일 정통부에 따르면 호남대 전파이동통신공학과는 교과과정, 교수 교육목표 및 발전계획 등 여러 분야에서 구성 요건을 잘 갖추고 있어 선정됐으며, 1억원의 사업 지원금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사업 지원금은 전파이동통신공학과의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실험, 실습환경 구축, 교육인력 확충, 산학협력 등 교육 운영비 전반에 걸쳐서 사용된다.

NEXT사업은 대학이 교육경쟁력을 공학교육인증기준에 따라 자체 진단해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년 후에 교육품질 개선효과를 종합적으로 재평가하는 사업이다.

정통부는 개별적으로 추진해온 교과과정개편, 인턴십, 국내교수초빙 등 대학 IT교육여건 개선사업을 NEXT사업으로 통합·개편하고, 지원대상 학과 선정 심사시 국제적인 공학교육인증기준을 활용함으로써 IT교육환경 개선에서 더 나아가 IT교육품질 향상까지 도모하고 있다.

아울러 2006년도 이 사업에서 호남대 인터넷소프트웨어학과는 ‘S/W개발 분야’에서 호남권 대학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특히 각 분야별 선정된 대학 가운데서도 호남권 대학 중 지원액(2억)이 가장 많았고, 이번에도 계속 사업으로 선정되어 1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추가로 받게 됐다.

웹사이트: http://www.honam.ac.kr

연락처

홍보실 김동희 062-940-58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