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고객과 함께하는 2006년 농·소·정협의회’ 개최

안양--(뉴스와이어)--농림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고객과 함께하는 농정실천으로 업무발전과 농정홍보를 위해 5월 2일(화) 농업인단체, 소비자단체, 언론기관이 참여하는 2006년 1차 농·소·정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생산자단체·농업인단체·언론기관등의 임직원을 농·소·정위원으로 선정, 농소정협의회를 연2회 이상 개최하여 업무 추진상의 문제점이나 개선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업무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1차 농소정협의회는 농업인단체(5), 소비자단체(3), 언론사(3)등 11명의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수입쌀 시판허용으로 인한 원산지 표시단속 강화의 필요성, 가공용 쌀의 부정유출 방지등 농산물품질관리원 업무전반에 관하여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원산지 단속, 친환경인증 관리방안, 명예감시원 활용방안, 생산과정중의 농산물안전성 관리강화를 위하여 노력하여 달라는 의견이 많았으며 농정도 이제는 생산자 위주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비중을 두는 패턴으로 바꿔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었다.

농관원장은 농소정협의회 위원들의 많은 의견들을 참고하여 2006년도 업무 추진시 적극 반영해 나가고, 앞으로도 여러 현안사항에 있을시 자문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aqs.go.kr

연락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서무과 과장 김실중 031-444-46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