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스, 칩 설계 관련 특허 연이어 취득

뉴스 제공
아이에이 코스닥 038880
2006-05-08 13:15
서울--(뉴스와이어)--멀티미디어 방송.통신 토털솔루션업체인 씨앤에스테크놀로지(대표 서승모, www.cnstec.com)는 멀티미디어 칩 설계와 관련한 특허를 3건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씨앤에스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고속영상압축장치’, ’듀얼 이더넷 컨트롤러와 그 이더넷 컨트롤러간 패킷 전송방법’,‘고속메모리(DDR SDRAM) 데이터 전송을 위한 AMBA 인터페이스 장치’ 등 멀티미디어 칩 설계에 있어 성능 향상은 물론 칩 설계를 용이하게 하는데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허들이다.

‘고속영상압축장치’ 특허는 영상압축 시스템의 성능향상을 위해 데이터 처리 시간을 단축해주는 ‘패턴 검출 기능 블록’을 추가하여 압축 시스템의 처리 속도를 높임으로써 자연스러운 영상 구현과 전력소모를 줄이는 기술이다.

현재 이 기술은 씨앤에스의 인터넷영상전화용 핵심 칩인 ‘우라노스(Uranus)’ 칩과 DMB 전용 멀티미디어 칩인 ‘넵튠(Neptune)’ 등에 적용되어 있으며,H.263, MPEG-4, JPEG와 같은 영상압축 방식을 이용하는 모든 저전력 이동 영상단말기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듀얼 이더넷 컨트롤러와 이더넷 컨트롤러간 패킷 전송방법’은 데이터 전송 중에 발생하는 전송지연과 데이터 충돌을 줄이고,최소 크기로 패킷을 교환하게 할 수 있어 칩 사이즈를 최소화하는데 이용될 수 있다.

이를 통해 하드웨어 칩 개발의 경쟁력을 높여주며, 인터넷전화와 홈네트워크 솔루션 등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고속 메모리(DDR SDRAM) 데이터 전송을 위한 AMBA 인터페이스 장치’는 고속의 메모리를 구동하기 위한 회로 동작속도를 기존 방법의 절반 이하로 감소시켜 고속 동작에 따른 전력소모와 칩 설계상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각종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에 사용되는 고속 메모리 제어기에 사용 가능하며, 이 기술을 이용하여 칩의 소비전력 효율 증대와성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한편, 씨앤에스는 지난 2001년부터 2006년 3월까지 특허 취득 건수에 있어 전체 코스닥상장기업 중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현재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A/V CODEC 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 관련 통신·방송 프로토콜 등 멀티미디어와 관련된 분야의 특허를 200여건 이상 출원하여 이 중 100여건의 특허를 등록하였으며, 영상 및 음성처리와 관련된 핵심부문에 있어 세계적인 기술리딩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에이 개요
씨앤에스테크놀로지(www.cnstec.com, 대표 서승모)는 영상전화를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통신용 반도체 기술과 이를 활용한 응용 솔루션을 개발하는 영상토털솔루션 전문 업체다.
이 회사는 지난 93년 창립 이후 반도체통신연구소 설립을 통해 멀티미디어 및 통신용 시스템에 사용되는 핵심 반도체 칩 개발에 주력해 왔다. 특히 영상전화 원천기술을 확보해 단순 영상전화기에서부터 원격진료, 원격교육 등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IP 텔레포니(데이터통신회선과 음성회선을 합친 형태) 환경을 구현해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inc.kr

연락처

씨앤에스테크놀로지 IR팀 홍현주 대리 (02) 3015-1331 / 010-2838-0356
홍보대행사 GCM 정태원 대리 (02) 2237-2373 017-396-74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