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효(孝) 사랑 잔치’ 릴레이 전개

대구--(뉴스와이어)--5월 한달간 대구은행 DGB봉사단(단장 이화언 은행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한 “효 실천 운동”의 일환으로 대구.경북과 서울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22개 봉사단 약400여명이 봉사단별로 무료급식소 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배식활동을 펼치면서 대대적인“효 사랑 잔치”를 한달 동안 릴레이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대구은행 DGB봉사단원들이 자발적인 모금 활동을 통해 조성된 DGB LOVE FUND 자금으로 충당된다. DGB봉사단원들이 어르신을 위한 효 사랑 실천에 나서게 된 것은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이념을 몸소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DGB봉사단은 5월 중 어르신 효도관광, 카네이션 달아주기, 무료급식소 급식 후원 및 성금(물품) 전달, 도시락 배달,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결손가정 어린이 후원활동, 어르신 한마당 잔치, 이발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명세표 참조>

어버이날인 8일 경산사랑봉사단은 경산시 소재 백천사회복지관을 찾아 180여명의 노인들에게 무료급식 행사를 가졌다.<사진> 또한 포항봉사단은 포항시노인복지회관에서 5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으로 삼계탕을 대접해 작은 의미의 효를 실천했다.

22개 대구은행 DGB봉사단은 개인영업추진본부 봉사단, 개인영업기획본부 봉사단, 기업영업본부 봉사단, 대은경제 봉사단, 경영기획본부 봉사단, 영업지원 본부 봉사단, 정보시스템본부 봉사단, 영업지원단 봉사단, 검사부 봉사단 등 본점 봉사단을 비롯해 동구사랑 봉사단, 서구사랑 봉사단, 남구사랑 봉사단, 북구사랑 봉사단, 중구사랑 봉사단, 수성사랑 봉사단, 달서사랑 봉사단, 성서사랑 봉사단이 대구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고, 경산사랑 봉사단, 서울사랑 봉사단, 포항사랑 봉사단, 경주사랑 봉사단, 구미사랑 봉사단이 지역별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대구은행은 DGB Love Fund 기탁 등 총 78억원의 지역사회공헌활동 비용을 지원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날 "지역별로 직원들의 봉사활동을 생활화함으로써 풍요로운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공공PB추진부 차장 장문환 053-740-2040
대구은행 홍보팀 차장 김경달 053)740-2052, 011-9590-6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