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CIS 최대 정보 통신 전시회 ‘SVIAZ EXPO COMM 2006’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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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
2006-05-09 10:39
서울--(뉴스와이어)--팬택계열(www.pantech.co.kr, 부회장 朴炳燁)은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CIS지역 최대 정보통신 전시회인 <SVIAZ EXPO COMM 2006>에 참가, 3세대 UMTS폰, GSM폰, CDMA폰, 컨셉폰 등 총 32종의 첨단 휴대폰을 전시하고 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러시아에서의 <팬택>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팬택계열은 이번에 ▶3세대 UMTS(주1)폰 2종 ▶ 2006 IF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는 PG-6200 등 GSM폰 12종 ▶스카이 PMP폰, 쥬크박스폰, 큐리텔 위성DMB폰 등 CDMA폰 10종 ▶미래지향적 컨셉폰 8종 등 총 32종의 첨단 제품을 전시, 세계에서 주목받는 ‘팬택(Pantech)’의 첨단 기술력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참관객 눈길 끌기에 나섰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해 러시아 최고의 전략모델인 PG-6200(제품 및 현지 광고 사진 첨부)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며 인기 바람몰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PG-6200’은 <2006 iF 디자인상> 수상 제품으로, 독특한 힌지(hinge)처리를 통해 휴대폰을 열면 얼굴의 윤곽을 따라 흘러내리는 듯 완벽한 곡선미를 자랑하는 인체공학 디자인의 GSM폰이다. 팬택이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출시한 지문인식폰인 이 모델은 200만화소 카메라, TTS, 비디오 캡쳐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이 밖에도 팬택계열에서는 슬림 비즈니스형 모델인 PG-3700, 터치 휠 센서를 장착한 PG-3600V 등 다양한 기능과 독특한 디자인의 GSM폰을 비롯해 국내 프리미엄 휴대폰인 스카이 PMP폰 ‘IM-U100’, 쥬크박스폰 ‘IM-U110’, 위성 DMB폰 ‘PT-S160’ 등의 CDMA폰 등 세계 휴대폰 기술 및 디자인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전시로 눈길을 끈다는 방침이며, 러시아 현지 TV 유명인사 사회자 섭외, 모던 댄스, 다양한 고객 경품 이벤트 등을 통해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팬택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팬택계열의 이번 전시 부스 컨셉은 ‘BLACK BOX’로 정했다.

’ BLACK BOX’라는 컨셉은 컬러에 있어서는 올해 러시아 최고 전략 모델인 PG-6200의 ‘블랙 파스텔톤’을, 브랜드 이미지에 있어서는 앞서 나가는 팬택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상징한다.

전시 부스는 사각형 모양의 글래스 재질로 입체감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하였고, 관람객들로 하여금 신비스러움과 선진기술의 진보를 느낄 수 있게 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PG-6200의 현지 광고에 등장하는 “흑표범(Black Panther)” 이미지에 맞춰 전시 부스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물론, 전시회 도우미 복장 및 이벤트 댄서들의 안무 등을 펼칠 계획이어서 SVIAZ 행사를 더욱 화려하게 빛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팬택계열의 이번 전시회 주제는 ‘Open Pantech’s Key Box’로 정했다.

이는 러시아 시장이야말로 팬택의 글로벌 성공을 여는 중요한 요지임과 동시에 팬택의 전략적 제품들의 과시 공간이라는 의미다. 러시아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써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팬택은 러시아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 글로벌 메이저 브랜드로 우뚝 서겠다는 자신감을 표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팬택계열의 전시 부스는 1층과 2층으로 나눠 운영될 예정이며 1층에는 CDMA존, GSM존, UMTS존이, 2층에는 러시아 주요 사업자 및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비즈니스 상담을 하는 미팅룸을 설치할 예정이어서, 수출 상담 등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팬택계열은 지난 2003년 12월 GSM단말기 1종(팬택 Q80)을 자체 브랜드로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2년 동안 연간 100% 이상의 비약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팬택계열은 러시아 진출 이후 꾸준한 광고, 로드쇼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팬택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 시켜 놓았으며, 팬택 휴대폰은 동급 사양 휴대폰 가운데 평균판매가(ASP)가 최고 수준인 것으로 파악된다.

올해의 경우, 팬택계열은 러시아에서 총 15개 이상의 모델을 출시, 러시아 진입 3년 만에 러시아 내에서 TOP 5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지도가 제고될 수 있는 공중파 TV, 잡지, 옥외 매체를 통한 광고 및 다양한 프로모션 등 자체 브랜드의 광고마케팅에 집중력을 더욱 높이고, 주요 유통과의 신뢰관계를 강화하고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여 대도시 판매 확대는 물론 지방 소규모도시까지 러시아 전역으로 판매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러시아 이동통신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음을 감안, 모스크바 등 대도시에서는 프리미엄급의 교체 수요에 중점을 두고, 지방 도시의 경우 전략 지역을 선정/순회하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가형 신규 수요 창출에 집중, 지방에서 인지도 증대 및 판매 촉진에 더욱 힘쓴다는 방침이다.

<주1> UMTS (Universal Mobile Telecommunications System)

유럽에서 IMT-2000을 부르는 차세대 이동통신, 국제이동전화(GSM)방식을 바탕으로 비동기식(W-CDMA) 기술방식을 이용하는 개인 이동통신 서비스. 비동기식은 유럽의 국제이동전화 방식에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기술을 일부 결합시켜 개발한 표준임.

웹사이트: http://www.pantec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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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계열 기획홍보실 02-2030-19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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