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연 LE (한정판) DVD 출시

뉴스 제공
캔들미디어
2006-05-10 11:11
서울--(뉴스와이어)--제작기간 3년, 순제작비 95억, 4개국 로케이션의 초특급 블록버스터 영화답게 <청연> 한정판 DVD에는 170여분의 방대한 부가영상과 스페셜 GIFT가 수록되었다.

윤종찬 감독과 주연배우인 장진영, 김주혁의 오디오 커멘터리를 비롯하여 제작발표회, 세트 디자인, 의상 디자인, 복엽기 디자인등의 프리 프러덕션, 한·중·미·일 4개국 로케이션 메이킹, 푸른 창공을 배경으로 한 CG 작업 및 <인디언 썸머> <이중간첩>으로 음악성을 인정받았던 독일출신 영화음악가 ‘미하엘 슈타우다허’와의 OST 체코 녹음 과정, 발라드의 황제 이승철이 부른 주제가 ‘서쪽하늘’ 뮤직비디오와 인터뷰 및 포스터촬영현장, 시사회, 예고편등의 프로모션 과정등이 수록된다.

한정판 DVD에만 수록되는 스페셜 GIFT로는 윤종찬 감독과 배우 장진영, 김주혁의 싸인이 담긴 부직포 포스터와 영화의 명장면을 담은 24P 초호화 화보집, 스틸컷으로 구성된 엽서가 제공된다.

SYNOPSIS

시대에겐 가장 놀라운 여자…
한 남자에겐 가장 아름다운 사랑…
1925년, 최초의 민간 여류비행사 박경원!

어릴 적부터 하늘을 나는 것이 꿈이었던 `경원'(장진영 분)은 언덕에서 커다란 새(비행기)를 처음 보던 날, 비행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경원은 비행사가 되기 위해 일본으로 건너가 비행학교를 다니게 되고,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택시 운전을 하면서 돈을 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택시 손님으로 태운 한국인 유학생 `지혁'(김주혁 분)을 만나게 된다. 지혁은 당당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경원에게 끌리지만, 아버지의 호통으로 어쩔 수 없이 군에 입대한다.

몇 년 후, 첫 비행을 무사히 마치고 유명한 2등 비행사가 된 `경원'. 고국인 조선에까지 널리 이름이 알려진 `경원'은 그녀처럼 되고싶어 일본으로 `정희'(한지민 분)와 친자매처럼 지낸다. 제대 후 `경원'이 있는 비행학교의 장교로 지원한 `지혁'과 `경원'은 다시 만나게 되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한다. 비행대회 출전을 기대하던 `경원'은 일본 최고의 모델이자 외무대신의 든든한 배경을 지닌 '기베'(유민 분)로 인해 비행 대회에 나가지 못하게 된다. `경원'은 실력을 겨루는 시합도중 사고를 당한 `기베'를 구해주고, 이후 `기베'는 `경원'의 친구이자 든든한 후원자가 된다. `경원'은 `기베'에게 출전권을 양보했지만 동료 조종사인 `세기'의 불의의 사고로 고도 상승 경기에 대신 출전하게 되고, 위험한 비행 끝에 아슬아슬하게 대회에서 우승한다.

이 후 `경원'은 고국 방문 비행의 기금을 마련키 위해 모금 운동을 시작하고 `기베'는 그런 `경원'을 뒤에서 도와준다. 이미 한 남자의 여자로 남기에는 꿈을 향한 소망이 컸던 `경원'은 `지혁'의 청혼을 거절하고, `지혁'은 사랑보다, 연인보다 하늘을 향한 꿈을 더 소중히 여기는 `경원'을 이해하면서도 한편으로 마음아파 한다. 드디어, 평생의 꿈이었던 고국방문 비행을 앞 둔 `경원'... 하지만 그 동안 그녀에게는 너무 힘겨운 일들이 많이 일어나 있었다. 사랑, 친구, 동료... 모든 것을 잃은 `경원'에게 이제 남은 것은 비행뿐. 모든 것을 잊기 위해, 꿈을 이루기 위해, `경원'은 슬픔을 딛고 그녀의 비행기 청연(靑燕)에 올라 푸른 하늘을 향해 힘찬 날개 짓을 시작한다.

About Movie

1. Her stroy,
... 최초 여류 비행사 박경원

영화 <청연>은 여류 비행사 박경원의 삶을 소재로 하고 있다. 영화는 그녀가 공중을 나는 큰 새, 복엽기를 목격하고 비행사의 꿈을 품은 시점부터 그녀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함께 한다. 가장 어두웠던 시대, 가장 연약한 사람이 가장 거대한 꿈을 품는 격정의 드라마. 꿈을 이루기 위해 겪는 시련과 도전, 사랑과 눈물 마침내 모든 한계를 넘어서서 꿈을 이루는 극적인 환희의 순간까지 … 실화만이 가질 수 있는 진실의 힘과 영화만이 보여줄 수 있는 드라마의 울림을 통해 <청연>은 감동의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2. True story
... 시대의 재현이 아닌 복원

세계 1차 대전과 2차 대전 사이에 놓인, 전쟁과 근대화가 공존하는 1920년대라는 특수한 시대, 그것도 일본의 비행학교와 도쿄 거리를 배경으로 해야 하는 시대극 그 이상의 난관이 놓인 영화 <청연>을 위해 일본 전역에서 공수한 마이크로필름 신문자료 만 여 장과 당시 시대복식에 관한 서적 100여권 등 입수될 수 있는 모든 자료가 동원되었다. 세트 역시 유례없는 규모였다.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태평양을 가로지르며 4개국에 건설되었던 것. 중국 대륙의 광활한 평원에 거대한 활주로를 품은 비행학교를 세우고 비행훈련의 스릴과 비행대회장의 스펙터클이 촬영되었다.

3. Dream story
... 한국 영화의 새로운 고도 정복, 항공촬영

한국 영화 최초의 항공촬영. 영화 <청연>을 영화계가 주목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다. <청연>은 인공이 아닌 실제 복엽기를 띄우고 실제로 배우들이 복엽기에 타서 360도 회전하고 미 서부 사막을 가로지르며 촬영되었다. 이러한 ‘실제 비행 촬영’은 우리나라에서는 최초이며 헐리웃에서도 드물게 촬영되는 힘든 프로덕션이다. 이 촬영을 위해 동원된 스텝은 헐리웃 최고 기술진. 그들이 참여한 영화는 <진주만> 등 헐리웃의 대표적 항공영화들이다. <태극기 휘날리며>를 비롯해 국가대표 영화 컴퓨터 그래픽 업체인 ‘인사이트 비쥬얼’의 정밀한 3D 애니메이션 콘티로 정교하게 작업한 이 항공촬영은 헐리웃 스텝조차 자부심을 표할만큼 높은 완성도가 구현되었다.

4. Love story
... 사랑을 믿는 사람들의, 운명을 압도한 사랑

영화 <청연>의 주인공 박경원. 영화보다 영화 같았던 실존 인물 박경원의 삶이 <청연>의 시나리오에 구현되었다. 박경원의 연인 한지혁은 픽션으로 탄생된 인물이지만, 그의 캐릭터는 박경원의 꿈과 더불어 가장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그는 오직 한 여자의 사랑만을 원했고 그녀를 유일한 꿈이라 불렀다, 연인을 위해 자신의 생명마저 버렸던 남자, 한지혁. 그가 박경원을 만나 이해와 포용의 시동을 걸고, 이상과 헌신의 날개를 펼치며 마침내, 박경원의 비행기 ‘청연’을 감싸는 하늘이 되고 노을이 되는 순간, 어떤 영화보다 깊고, 높고, 푸른 사랑이 시작된다.


캔들미디어 개요
캔들미디어는 10년 이상의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비즈니스 노하우와 온라인, 모바일 영역을 아우르는 기술력을 보유한 새로운 개념의 미디어 그룹이다.

웹사이트: http://www.candlemedia.co.kr

연락처

비트윈 마케팅사업부 마케팅팀 영업본부 주임 정세연 02-3430-5085 010-3749-68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