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2006 FIFA 월드컵을 위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테스트 완료
이번 테스트는 실제의 네트워크 실행을 99.99% 보장할 수 있는 프로세스 상의 중요 단계로써, 음성과 데이터가 단일 인프라 기반으로 합쳐진 통합 네트워크는 각국의 축구 팀들과 심판, 미디어, FIFA와 출입 인가, 결과 보고, 물류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공식 조직체들에 의해 이용될 예정이다.
이미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어바이어의 FIFA 월드컵 연구소에서 자체적으로 400회 이상의 테스트를 실시, 성공리에 마친 바 있는 어바이어는 외부 기관에 평가를 위임하여 네트워크 성능을 검증하도록 했다. 이에 네트워크 기능성 검증, 품질 관리 및 보증 전문 기관인 넷컨설트는 컴퓨터 대체 작동 시나리오, 예비 전력,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 및 다양한 IP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에 대해 빈틈없는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넷컨설트는 프로젝트가 대규모이며 복잡함에도 불구, 큰 문제없이 우수한 결과로 테스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외부 기관의 보증에 뒤이어, FIFA는 자체적으로 네트워크 전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시험하는 통합 테스트를 실시, 역시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네트워크의 모든 컴포넌트들은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분류, 경기장 및 월드컵 행사 현장에 배치 준비를 끝내어 50일이 채 남지 않은 월드컵 행사 개최를 기다리고 있다.
이로써 뮌헨과 베를린을 시작으로 12개의 월드컵 경기장에 설치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다. 전체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IT 커맨드 센터는 최근 뮌헨에서 운영 중이며, 인증 센터는 5월 1일 베를린을 시작으로 오픈 할 예정이다.
어바이어의 FIFA 월드컵 기술 프로그램 담당자인 더그 가드너(Doug Gardner)는, “수 천명의 월드컵 행사 관계자들과 각 경기당 8만여 관중들, 각 나라의 대표팀들을 경기장에 제시간에 도착하게 하고, 미디어에 통계자료를 즉시 전달하기 위해서는 전체 네트워크는 물론 각 디바이스 하나하나까지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어바이어는 이번 네트워크 검증으로 성공적인 월드컵 개최를 자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vaya.co.kr
연락처
어바이어 코리아 이정미 부장 02-2112-4658, 011-9910-8048
홍보대행 :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윤나리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