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에듀테인먼트콘텐츠 제작지원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2006년도 지역문화산업육성을 위한 산학연 지원 사업"인 - 에듀테인먼트콘텐츠 제작지원 - 을 실시한다. 2004년, 2005년에 이어 올해는 그 규모를 3억 원으로 확대하여 보다 경쟁력 있는 우수 콘텐츠 발굴에 나선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청주시의 「지역문화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지원 사업」의 관리기관으로 지역 기업들을 주관기관으로 하고 각 대학(교) 및 연구소 등을 참여기관으로 하는 ‘에듀테인먼트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의 과제 공모를 실시한다.

올해로 3회째 실시하는 이 사업을 통해 그 동안 선정된 과제 중 (주)픽셀즈와 서원대학교의 ‘충북의 문화유산’ 후속버젼으로 제작된 ‘한국의 인물과 문화유산’은 충북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콘텐츠GS인증(Good Soft)을 받았으며 교육부에서 처음 실시한 e-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우수콘텐츠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주)발해와 전문가그룹이 만든 ‘마니와 이코랑 함께하는 즐거운 경제여행(만화와 CD)’은 전국 서점에서 판매 중에 있으며 지난 달 라이센싱 기업인 (주)신원 에이젼시에서 대만 출판시장에 만화와 캐릭터에 대한 라이센싱을 추진하고 있다.

(주)이지런과 청주과학대학이 제작한 ‘이지 요가(학교 체육수업을 위한 자가진단 프로그램)’는 현재 (주)빌트인시디를 통해 꾸준히 전국 초, 중학교 300여개교에 판매되고 있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아오고 있다.

지금까지 많은 지역기업들이 지나치게 용역에 의존함으로서 지속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사 제품개발과 제작에 소홀하였으며 이는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과 마케팅 능력의 부족으로 이어져 스스로 자생력과 대외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판단 하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지역 최고의 문화산업전문기관으로서 우수한 콘텐츠제작 과제를 선정하고 각 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수행관리와 함께 콘텐츠의 수익창출을 위해서 과제선정 기업들과 공동으로 마케팅과 유통채널 확보에 노력하게 된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산업발전을 위해서는 스타기업과 성공콘텐츠가 발굴되어 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제품의 판매를 위한 다양한 유통과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하는 것이 당면한 과제이며 이러한 분위기가 지역 기업들을 자극하여 경쟁력 있는 기업풍토가 조성될 수 있다며 불특정다수에게 나눠주기식의 지원이 아닌 유망한 콘텐츠와 열의가 있는 기업발굴을 통해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다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과제지원신청은 2006년 6월 8일 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www. cjculture. org) 를 참조 또는 산업진흥팀 (043-219-10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cjculture.org

연락처

산업진흥팀장 정규호 043-219-10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