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 아이스크림[sundae icecream]展
‘선데이 아이스크림 展’은 현대인의 생활에서 중요하게 자리잡고 있는 놀이 및 여가 문화에 대한 10명의 작가의 시선을 담고 있는 전시이다. 어른들을 위한 놀이, 여가 문화의 부재에 대한 고민에서 기획된 이번 전시는 일요일(Sunday)을 소재로 다양한 놀이, 여가 문화 현상들을 고찰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의 작가들은 주로 30대 전후 세대들로서 평소 영상, 제품 디자인, 인터랙티브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음식, 수필 등 다양한 장르를 기반으로 작업해 왔다. 이들 작가들은 보다 즐겁고, 보다
완벽한 일요일을 보내기 위한 아이디어와 작품들을 선보이게 되는데, 특히 일요일에 대한 개인적이고 사회적인 단상들을 슬로건의 형태로 제시하게 된다. 이렇게 수집된 10개의 선데이 슬로건이 전시의 테마로 결정될 것이다.
전시 도록은 ‘정신과 영수증’의 저자이자 이번 전시의 참여작가인 정신이 참여 작가 9명을 직접 인터뷰한 후 자신의 이야기를 덧붙여 일기 형식으로 구성하게 된다. 전체 디자인은 정신의 글과 조경규의 일러스트레이션이 삽입되어 도록 자체가 스토리가 있는 동화책의
느낌으로 제작된다.
또한 전시기간 매주 일요일에는 ‘오정미의 선데이 브런치 퍼포먼스’와 선데이 아이스크림 워크샵 ‘일요일 기억 프로젝트: 우리로 돌아가는 주말’이 진행될 예정이다. 푸드 아티스트 오정미는 일요일 브런치 타임(12:00 AM - 2:00 PM)에 무료로 커피와 토스트를 제공하면서 관람객들과 일요일의 브런치 타임을 공유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게 된다.
*선데이 아이스크림 용어의 유래
과거에는 안식일인 일요일에는 금주를 해야 했는데 술을 주문한 손님을 안쓰러워한 한 식당이 아이스크림에 시럽을 올려 제공하여 인기를 끈 사건에서 유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zeroonecenter.com
연락처
기획팀장_ 구정연 02-745-2490
홍보담당_ 최정은 02-745-2490
전시코디_ 박유근 02-745-2490
이 보도자료는 국민대학교 제로원디자인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