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트럼통신기술, 초소형 HDTV 실내 안테나 상용공급

서울--(뉴스와이어)--지상파 DTV 안테나 제조업체인 (주)스펙트럼통신기술(www.spectrum.co.kr)은 지상파 DTV용으로 초소형 실내 안테나(모델명 : HD-미니)를 상용개발하고 국내외에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본 제품은 휴대가 가능한 초소형의 광대역 안테나로서 노트북 또는 데스크 탑 PC를 이용하는 DTV 시청자들에게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본 제품은 도심지역의 실내 환경과 디지털 영상기기에 적합토록 안테나의 소형화를 달성하였으며, 여기에는 이동통신 단말기에 사용되는 설계기법과 광대역 수신기술이 적용되었다. 이번 개발된 “HD 미니”안테나는 국제 표준화된 지상파 DTV 방송 주파수의 모든 채널을 수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회사 김태하 대표는 “본 제품은 부스터(신호 증폭기)를 사용하지 않는 초소형의 안테나를 개발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도심지역의 강전계 시청권 지역에서 HDTV 시청자들에게 휴대성과 편리성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한다.

최근 공동주택의 DTV 공시청망과 관련한 지상파 방송사와 케이블 방송사 간의 논란 등, 디지털 TV 방송을 시청자에게 무료로 직접 수신할 수 있는 DTV 안테나 부분의 중요성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최근 보도에 의하면, 수도권 지상파 디지털 TV 수신환경 조사결과, 실내안테나로 지상파를 직접 수신할 수 있는 비율이 71.7%, 실외 안테나로 직접수신이 가능한 곳은 95.8%에 이른다고 한다. 따라서 실내 또는 실외 안테나를 사용하면 95% 정도의 가구에서 지상파 DTV 방송의 무료시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회사는 2년 전부터 지상파 HDTV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정보통신부 전파신기술상을 수상한 실내용 DTV 안테나(모델명 : LP49) 및 실외용 안테나(LP410)를 개발하여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북미지역에도 수출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스펙트럼통신기술 개요
스펙트럼통신기술은 무선통신 분야의 전파부분을 담당하는 엔지니어링 벤처기업입니다. 저희 고객은 국내외 통신사업체 및 이동통신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용역을 수행하고 있으며, 부설 전파기술연구소에서는 국내 부족한 전파부분 기술개발을 추진하여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상파 디지털 TV 방송수신에 사용되는 HDTV 전용안테나를 국내외에 상용공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pectrum.co.kr

연락처

02-783-6425~6 스펙트럼통신기술 손진 영업이사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