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트럼통신기술, 실내외 겸용 지상파 DTV 안테나 상용개발 공급

서울--(뉴스와이어)--무선통신 벤처기업인 (주)스펙트럼통신기술(http://www.spectrum.co.kr)은 지상파 실내외 겸용 DTV 안테나를 개발하고 상용제품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실내전용 DTV 안테나(모델명 : LP49)를 개발하여 호평을 받은바 있으며, 최근 개발한 신제품은 건물옥상 또는 아파트 베란다 등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HDTV 시청할 수 있다고 한다.

지상파 HDTV 방송은 2004년 하반기 국내 DTV 전송방식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디지털 고화질 방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현재 수도권 및 광역시까지 DTV 방송망 확충이 완료되었으며, 늦어도 내년 말까지 전국 시도 단위까지 디지털 방송망을 확충될 계획으로 있다. 또한, DTV 전환계획에 의하면 2010년까지 전국 디지털 방송전환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스펙트럼통신기술에서 개발한 DTV 실내외 겸용 안테나(모델명 : LP410)는 도심지역의 고층빌딩이나 아파트 주거환경을 고려하여 열악한 전파환경에서도 쉽게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지난 수십 년 동안 사용되고 있던 야기(Yagi) 안테나를 대체할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기술 및 사용의 편리성이 돋보이고 있는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본 개발제품은 안테나 소자를 PCB 프린트 기법에 의해 안테나를 생성한 것으로 광대역의 주파수 특성을 갖고 있으며, 개발된 안테나는 전국에서 방송하고 있는 DTV 주파수 채널(UHF 14~68번 채널)을 모두 수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안테나 설치를 위한 설치도구가 필요 없는 간편한 구조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라고 하며, 소비자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실내외겸용 안테나(LP410), 실외전용 안테나(LP410P) 및 실내전용 안테나(LP410S)로 공급한다고 발표되었다.

이 회사 김태하 대표는 “저희 회사는 전파측정 및 주파수분석 전문회사로 그간 부설연구소의 무선통신 제품의 개발경험을 토대로 성공적으로 DTV 안테나를 개발하였으며, 5건의 지적소유권 출원도 완료되었다”며, “제품 개발에 있어, 디자인과 생산기술을 지도한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제품개발실과 열악한 개발환경에서도 부품개발에 참여한 원테크, 광역텔레콤 및 하나테크 등 협력업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스펙트럼통신기술 개요
스펙트럼통신기술은 무선통신 분야의 전파부분을 담당하는 엔지니어링 벤처기업입니다. 저희 고객은 국내외 통신사업체 및 이동통신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용역을 수행하고 있으며, 부설 전파기술연구소에서는 국내 부족한 전파부분 기술개발을 추진하여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상파 디지털 TV 방송수신에 사용되는 HDTV 전용안테나를 국내외에 상용공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pectrum.co.kr

연락처

부설연구소 김태하 02-783-642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