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수평적 대화의 날’ 운영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에서는 공직내부의 수평적 커뮤니케이션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행정조직에 신뢰를 구축하여 혁신적이고 생산적인 업무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오는 6월부터 매 분기 월초에 『수평적 대화의 날』을 운영한다.

운영방법은 분기별 1회로 부서, 직급, 직렬별 6급 이하 직원 35명을 선정하여 총무과장이 주재한다.

대화방향은 분기별 ▶하위직 및 일선행정에서 느끼는 시정과 개선할 사항 ▶주제를 정하지 않은 자유토론을 원칙으로 하되 하위직에서 느끼는 시정과 개선할 사항 ▶ 고참공무원이 느끼는 생각과 시정에 대한 의견 및 건의사항으로 하며 특히, 정해진 주제 없이 참석자들의 자연스런 분위기 속에서 온라인상에서 대화가 어려운 부분에 대하여 보다 진솔하고 수평적인 대화를 통하여 참여자들의 자연스런 대화와 건의 및 개선사항은 물론 직원 상호간의 정보공유를 위한 장으로 만들어 간다.

건의 및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일지를 작성 기록 관리하며 해당부서 및 기관으로 통보하여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토록 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상하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공직사회의 혁신적인 변화와 활력 넘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시대에 부응하는 선진행정 구현에 앞장서는 부천시정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총무과 담당자 이재옥 032-320-21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