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 카메라폰용 VGA급 CMOS 이미지 센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매그나칩반도체(www.magnachip.com, 대표 허염)는 카메라폰용 VGA급 CMOS 이미지센서(제품명: MC501CA/CB)를 개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VGA급 해상도를 구현하는데 쓰이는 센서로 특수 렌즈 보정 알고리즘 및 잡음감소 기능, 이미지크기를 축소 또는 확대 시키는 스케일링(Scaling)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포맷은 각각 1/7 인치와 1/7.4 인치이며 5×5×3.4mm 크기의 모듈에 적용이 가능하다. 소형 모듈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휴대폰 업체들의 슬림화 추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최대 해상도에서 초당 30프레임을 지원하며, 모든 표준 프로세서 및 베이스 밴드 솔루션과 인터페이스가 가능한 8 비트 YUV 출력을 지원한다. 출력단은 2.8V로 작동되며 디지털 및 아날로그 회로는 각각 1.8V와 2.8V로 작동된다.

매그나칩 이미지솔루션본부장 제이슨 하트러브 전무는 “이번 제품은 화상회의 시설에 사용되는 PC카메라 시장과 듀얼카메라가 장착된 휴대폰 시장을 공략한 제품으로, 기존 화상회의에 사용되는 CIF급 모듈보다 크기는 더 작으면서 3배 높은 해상도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또 “우수한 화질의 이미지센서를 경쟁력있는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고객사들이 저가의 폰에도 카메라를 내장 할 수 있도록 기여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매그나칩은 현재 핸드폰 생산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데모시스템과 레퍼런스 디자인을 확보하고 있다. 일반 웨이퍼뿐 아니라 재건 웨이퍼(reconstructed wafer)와 CSP(chip scale packaging)등 다양한 패키지에 적용이 가능하며, 점차 양산 물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IS란?

CMOS(상보성금속산화막반도체) 이미지센서(Image Sensor)의 약자. 눈으로 보는 광학적 이미지 정보를 전기적 신호로 전환, 영상으로 보여주는 비메모리 반도체로 주로 디지털카메라와 카메라폰에 쓰인다.



웹사이트: http://www.magnachip.co.kr

연락처

매그나칩반도체 PR팀 장영재 과장 02-3459-5884 016-467-5789
엠피알비젼 오성혜 02-566-39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