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75주년 단군성인 오신날 선도문화축제
이날 행사에는 단군 탄신을 기념하는 대법회와 함께 선도문화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1부인 기념대법회에서는 인류의 대성인 단군성인이 오심을 기념하는 천제와 귀빈들의 축사가 이어지고, 2부 선도문화축제는 전통국악에서부터 댄스공연까지 다양한 공연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공연예술제이자 신명나는 놀이마당이다. 신나는 난타공연, 대북공연, 상모판굿, 사물놀이와 함께 발라드, 댄스가수들이 대거 참여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특징은 야외부스에서 펼쳐지는 부스행사입니다. 행사장인 국조전 주변에는 도자기체험, 전통악기체험(난계국악기촌 협조), 떡메치기 체험, 제기차기, 투호 등이 펼쳐져 한민족의 전통선도문화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또한 영동군민을 위한 건강박람회 부스에서는 혈압검사, 체지방검사, 건강상담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행사장에서는 오늘의 주인공인 단군할아버지 캐릭터 인형이 오는 손님들을 맞이하고 아이들에게 갖가지 선물과 풍선을 나누어준다.
이번 행사는 한민족의 뿌리인 단군할아버지께 감사드리고, 우리의 역사와 뿌리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귀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한민족의 기(氣)를 살려 월드컵의 승리를 기원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개요
일시 : 단기 4339년(2006년) 5월 28일(일) 오전 11시 ~ 오후 4시까지
장소 : 영동 선불교 국조전
문의 : 043-745-7820
예상 참석인원 : 3,000여 명
<주 프로그램>
1부 본행사 : 11:00 ~ 12:30
기념대법회 및 천제
2부 문화축제 13:30 ~ 16:00
난타공연/ 부채춤 / 단무도 / 사물놀이 / 대고(大鼓) 공연
발라스 댄스, 통기타 가수공연 / 상모판굿 / 연막불꽃놀이
부스행사
도자기체험 / 국악기체험 / 떡메치기 / 투호 / 제기차기 / 윷놀이 / 건강박람회
선불교 개요
선불교는 한민족의 국조인 단군할아버지를 모시는 민족종교로서 민족의 잃어버린 얼과 뿌리를 찾고 잘못된 역사를 제대로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회복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선불교의 교주인 만월 손정은 도전은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대도를 펼치고자 1994년에 선불교를 창교하고 충북 영동에 선도 수행의 도량처 불광도원을 개원하였습니다. 현재 전국에 40여 개의 분원을 가지고 있고, 전국적으로 3만 명의 신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untao.org
연락처
선불교 홍보팀 김보숙 도연 043-745-7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