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코비, ‘건강한 냉장고 만들기’ 캠페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밀폐용기 전문 기업 하나코비(www.locknlock.com, 대표 김창호)가 ‘건강한 냉장고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냉장고 정리 지침인 ‘건강한 냉장고 만들기 생활백서’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하나코비는 2006년 하반기부터, 밀폐용기를 활용해 생활의 숨은 지혜와 즐거움을 찾고 건강한 생활을 만들어가자는 ‘건강한 생활 캠페인’을 실시한다. 그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건강한 냉장고 만들기’ 캠페인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위생적이고 효율적인 냉장고 정리를 통해 가정 내 위생 및 안전도를 높이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한국소비자 보호원의 자료에 따르면, 수도권 소재 10 가구 중 6가구의 주방 내 냉장고, 행주, 식기건조대 등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되었으며, 특히 냉장고의 육류·생선보관실인 신선실에서 가장 많은 1,100만 마리의 대장균군이 검출되는가 하면 황색포도상구균도 다량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한국소비자보호원, 2005년 5월)

이는 음식 보관의 안전지대로 믿고 있는 냉장고 사용의 부주의와 위생 관리 소홀 등 안전에 대한 의식 부족에서 발생된 것으로 가정 내 주방위생관리를 위한 정보제공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기도 했다.

이에 하나코비는, 가정 내에서 가장 쉽게 냉장고의 위생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의 일환으로 밀폐용기를 활용한 음식보관을 권장하며 올바른 냉장고 사용을 제안, 10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건강한 냉장고 만들기 생활백서’를 발표했다.

냉장고 보관 시 원활한 냉기 순환을 위해 총 공간의 70%만 사용하고 용기 사이 간격 2cm 유지하기, 안전한 식품 보관을 위해 식품의 구입 날짜와 유통 기한 표기하기 등 쉽게 실천에 옮길 수 있는 항목들로 재미있게 구성하였다.

‘건강한 냉장고 만들기 생활백서’는 인쇄물로 제작하여 소비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활용될 예정이다.

하나코비 김창호 사장은 “가정 내 냉장고 위생상태를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지는 여름철에 대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하나코비는 밀폐용기 전문기업으로서, 보관용기 개발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 이라고 밝혔다.

건강한 냉장고 만들기 생활백서

[1조. 여백의 미] 냉장고에도 여백의 美가 있다!

냉장고의 70%만 사용, 용기 사이 2cm 유지! 원활한 냉기 순환으로 신선도 확보.

[2조. 장유유서] 냉장고에도 위아래가 있다!

냉장고 칸 별 보관 식품 분류, 윗 칸에는 자주 먹는 반찬, 가운데는 장기간 저장 식품, 아래칸은 김치, 젖갈류 등 보존식품 보관.

[3조. 외유내강] 온도를 낮게 유지해야 하는 식품은 안쪽에 보관!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냉각도가 강해지므로 낮은 온도에서 보관해야 하는 생선, 육류는 안쪽에 온도에 큰 상관이 없는 건과류, 얼기 쉬운 야채, 두부 등은 바깥쪽에 보관.

[4조. 기한실명] 구입한 날짜와 유통기한을 기록하자!

보관 용기 외부에 구입한 날짜와 유통기한을 기록해 식품관리를 효율적으로...

[5조. 세로본능] 냉장고 도어에서는 세로로 긴 용기가 기본!

세로로 길고 폭이 좁은 용기를 활용해 사용이 어려운 도어 공간 최대한 확보.

[6조. 적재적소] 냉동실에는 냉동전용용기 활용!

투명한 냉동전용용기에 세로 쌓기로 저장하여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꺼내기 쉽게...

[7조. 분할냉동] 냉동 보관은 1회 사용량씩 나눠라!

얼린 내용물은 구별이 어렵고 나눠서 쓰기 어려우므로 투명용기에 1회 사용량씩 나눠서 보관.

[8조. 개성존중] 식품도 개성에 맞춰 보관!

김치- 공기 차단으로 금방 시는 것을 방지하고 발효가스 배출로 냄새 샘 방지.

야채- 물기 제거 후 키친타올로 싸거나 또는 물받이를 깔고 용기에 세워서 보관.

생선 및 육류- 미리 손질하여 물받이 있는 용기에 보관.

건과류- 습기를 최대한 차단하여 도어공간 보관.

[9조. 환골탈태] 평범한 재료가 냉장고에서는 탈취제로 변신!

숯, 커피찌꺼기, 식빵, 녹차티백, 우유, 식초 묻은 티슈 등 천연 재료가 냉장고 속 음식 냄새를 제거해준다는 사실!

[10조. 과유불급] 1주일에 한번씩 냉장고 정리!

내용물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먹고 남은 음식은 용기에 넣어 보관하되 최대한 빨리 먹고, 1주일 이상 지난 음식은 과감히 버려라!



웹사이트: http://www.locknlock.com

연락처

시너지힐앤놀튼 강민아 02-2287-09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