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폐용기의 대표브랜드 LOCK & LOCK, 친환경도자기 ZEN 공동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이번 MOU 체결은 올해 초부터 하나코비와 한국도자기판매가 공동으로 개발, 판매하고있는 ZEN & LOCK 제품에 대한 마케팅 협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면서, 앞으로 좀 더 체계적인 공동 비즈니스 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ZEN & LOCK은 100% 무연유약을 사용하는 친환경도자기 ZEN과 밀폐용기의 대명사 LOCK &LOCK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은나노 웰빙 밀폐도자기로 올해 초 시판된 이래 월 2만여 개가 판매되어 약 2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한국 도자기 직매장 및 롯데, 현대 백화점과 특판 형태로 유통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하여 새로운 컨셉의 공동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특판, 홈쇼핑 등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공유하여 매출의 신장을 꾀하고 국내는 물론, 제 3국 공장의 동반 진출 등 국외를 아우르는 마케팅 협력을 통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신선도 유지 제품 부문에서 타파웨어와 러버메이드 등 유명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하나코비는 대장금의 양미경씨를 아시아 지역 모델로 선정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2010년에는 수출국을 현재 65개국에서 100여개국으로 확대하여 매출 1억달러를 달성하여 세계 밀폐용기 1위가 되겠다는 목표다.
또한 ZEN의 한국도자기 역시 그 동안 축적한 상품개발에 대한 노하우로 세계제일의 품질과 기능과 디자인으로 R & D에 총력을 기울여 도자기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유리, 스테인리스등의 제품을 개발하여 종합주방용품전문브랜드로 ZEN을 성장시킬 계획이다
ZEN제품은 국내 및 인도네시아 수출전용공장에서 생산되며 국내 및 해외우수업체의 제품을 아웃소싱하여 ZEN브랜드로 국내와 해외시장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공장은 미국의 레녹스, 독일의 빌레리앤드보흐, 일본의 나루미등 유명회사 제품을 생산하여 수출하고있으며 ISO9001, KS인증을 받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있다.
하나코비의 김창호 대표는 “국내 밀폐용기 1위와 국내 도자기기술과 디자인 1위의 대표 중소기업이 손을 잡은 만큼 국내외 마케팅 활동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고 “단순한 제품 개발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까지 아우르는 국내외 전반적인 마케팅 교류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공동성장의 성공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ocknlo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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