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청소년수련관, “5.31 지방선거, 19-24 너희능력을 보여줘”

서울--(뉴스와이어)--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5.31지방선거의 선거운동이 한창이다. 각 후보들이 부동층의 투표참여를 위한 선거운동에 막바지 힘을 쏟고 있는 요즘 청소년들이 앞장서서 공명선거운동과 청소년투표참여운동을 벌리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금천청소년수련관(관장 고형복)의 공명선거홍보대사 청소년들이 그 주인공으로 지난 4월 8일 금천구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홍보대사로 위촉 받은 이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5월 20일(토)에는 금천 시티렉스영화관 앞에서 거리공연과 투표참여운동을 진행하였다.

5월 20일(토) 행사에서는 청소년 길거리공연과 전문 댄스그룹의 축하공연 및 공명선거 캐릭터(공명이)의 거리퍼포먼스와 페이스페인팅, 풍선 나눠주기 및 선거와 관련된 다양한 홍보물품 배포 등이 이루어졌으며, 시민들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공약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앙케이트 조사를 실시하였다.

앙케이트 조사에서는 청소년증 발급 및 확대가 19%로 1위. 청소년인권존중, 학교 폭력 근절활동 확대)가 각 19%로 공동 3위를 차지하였으며 학교급식 조례제정과 교육환경 질 개선이 그 뒤를 이었다.

19-24의 투표참여를 위한 거리행사는 5월 27일(토) 2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선거 후에는 투표참여 사진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6월 8일(목)에는 금천구 당선자들의 공약실천을 위한 퍼포먼스 및 길거리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금천청소년수련관에서는 거리공연과 투표참여운동 및 사진콘테스트와 시범학교 지정 사업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민주시민교육으로 청소년들 스스로 정치는 재미없고 나와는 상관없는 것이라는 편견을 버리고 예비 유권자로서 정치에 대한 흥미를 가지도록 계속적인 활동을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yc.or.kr

연락처

금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 최선희 02)803-131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