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청소년수련관, 역사 교육 프로그램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요즘 TV에서는 주몽, 연개소문, 대조영 등 역사드라마의 인기가 한창이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즐겨보는 역사드라마의 인기 덕분에 예전보다는 우리 역사에 관심을 갖는 아이들이 많아졌으나 드라마 속의 역사만으로 우리 역사를 왜곡하지 않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함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에 서울시립 금천청소년수련관(관장 진철주)에서는 서울시내 청소년수련관 중 최초로 우리 역사를 바로알고 역사와의 거리감을 좁히기 위한 「생각의 힘을 키우는 역사논술교실」과 「Easy-Fun 역사교실」 을 개발하여 운영한다.

「생각의 힘을 키우는 역사논술교실」은 초등 4학년에서 초등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역사를 분석·이해하고 논리적으로 생각을 정리 할 수 있도록 하게하는 수업으로 월에 3회는 실내강의로, 1회는 현장학습으로 진행된다.

또「Easy-Fun 역사교실」은 아주 쉬운 역사 공부교실로 초등 저학년(1학년부터가능)이나 역사에 관심이 별로 없어 부담으로만 느끼는 고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중요한 역사를 그림과 사진으로 아주 쉽게 풀어나가며 역사와의 거리감을 좁혀준다.

금천청소년수련관은 이번 역사교실의 개발 운영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의 역사의식 향상과 더불어 전문 강사의 강의와 함께하는 현장학습으로 다양하고 체계화 된 역사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cyc.or.kr

연락처

서울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 최선희 02-803-1318 011-9752-408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