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2006S - ESWC2006, CS 부문 대표 선발 4강전 결과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이스포츠 컨설팅 업체 ㈜인터내셔널이스포츠그룹(이하 IEG, 대표 김현철)는 오늘(29일) 자사가 주최하는 한국 이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 ‘MBC게임 인터내셔널 리그 2006 썸머(MBCgame International League 2006 Summer 이하 MIL2006S)-ESWC2006(Electronic Sports World Cup 2006)’ 의 CS(Counter Strike 1.6) 부문 대표 선발 4강전의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26일(금) MBC게임 오픈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ESWC2006 대표 선발 4강전의 경기 결과, ‘포에버위드(FvW)’ 와 ‘루나틱하이(Lunatic-hai)’ 가 각각 승리를 거두고 오는 6월 2일 열리는 결승전에 진출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포에버위드’ 와 ‘퓨이’ 가 맞붙은 4강 1경기는 전문가들의 예상대로 ‘포에버위드’ 가 완승을 거뒀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7:0의 포인트 스코어를 기록하면서 승기를 잡은 ‘포에버위드’ 는 후반 초반 ‘퓨이’ 의 파이팅에 주춤했으나 전열을 재정비하고 최종 포인트 스코어 16:7로 손쉽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MBC게임의 정준곤 해설 위원은 “‘포에버위드’ 의 경기력은 이제 ‘루나틱하이’ 나 ‘해커PK’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성장했다.” 며, “‘루나틱하이’ 와의 결승전에서도 집중력 있는 경기를 펼친다면 승리도 문제 없을 것.” 이라는 감상평을 내놓았다.

이미 지지난 주 CPL2006 대표 선발 결승전을 통해 승리를 거둔 ‘해커PK’ 와 설욕을 다짐한 ‘루나틱하이’ 간의 재대결로 관심을 모았던 4강 2경기에서는 ‘루나틱하이’ 가 박빙의 승부 끝에 승리를 거두며 복수에 성공했다. 경기 초반 흐름을 잡지 못하며 좋지 않은 출발을 보인 ‘루나틱하이’ 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서서히 흐름을 되찾아갔다. 16:14 라는 최종 포인트 스코어가 말해주듯 경기 막판까지 치열한 공방이 계속 됐으며, 결국 매치 포인트에서 ‘해커PK’의 후미를 급습 3명을 제압한 ‘루나틱하이’ 최민우 선수의 수훈에 힘입어 승리를 거두었다. MBC게임의 한현우 해설 위원은 “사실 이전까지의 두 팀이 갖고 있던 실력차가 이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여진다.” 며, “두 팀의 경쟁 체제가 상호 실력 향상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기를 바란다.”는 감상평을 내놓았다.

이로써 이 날 경기에 승리한 두 팀은 다음 주 결승전에 진출, 3전 2선승제로 ESWC2006 참가팀을 가리게 된다.

아울러, CS 부문 국가대표 선발전의 현장 관람객을 위해 주최사인 ㈜IEG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매주 경기 종료 시 마다 현장 관람객과 응원단을 위해서 추첨을 통해 최신형 그래픽 카드, 게이머 전용 키보드, 마우스패드 등을 증정하는 ‘럭키MIL(Lucky MIL)’ 이벤트와 멋진 치어폴을 제작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 중 가장 멋진 치어폴을 선별해 상품을 증정하는 ‘러브MIL(Love MIL)’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MIL2006S - ESWC2006’ CS 부문 대표 선발 4강전 결과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MIL 주관 사이트인 NET(http://www.net.co.kr, National e-Sports Tournament)을 참고하면 된다.



연락처

인터내셔널이스포츠그룹 사업기획팀 신상린 과장 02-546-4215 011-9086-36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