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원, 신개념 함침형 LED BLU 개발

뉴스 제공
현원
2006-05-29 14:48
대구--(뉴스와이어)--종합 멀티미디어기기 생산업체인 현원(대표 송오식 www.mobiblu.com / www.glasscap.co.kr)은 새로운 개념의 함침형 LED BLU를 개발하여 박형, 손실광 최소화, 신개념 방열 시스템, 등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한 신개념 LED BLU를 개발하였다.

LED를 이용한 BLU는 현재 소형 LCD뿐 만 아니라 대형 TV용 LCD의 차세대 BLU로서 각광을 받는 아이템으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이에 대한 연구개발, 상용화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LED BLU는 여러가지 장점에도 불구하고 가격적인 사항 및 양산화를 위한자동화 및 발생되는 열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난제를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현원은 LED소재 자체의 가격하락은 LED전문업체의 숙제로 남겨두고, 현원의 독창적인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여 LED를 이용한 함침형 BLU를 연구 개발하였다.

현원측은 금번에 개발된 함침형 LED BLU는 Glass를 Base로 하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여 이를 이용한 박형 및 자동화가 용이한 LED BLU를 개발 완료했으며, 또 Glass를 투명하고 스트레스가 없도록 가공하는 자체기술을 이용하여 LED에서 발생되는 빛중에서 후면으로 손실되는 광을 재반사시키는 손실광 최소화 기술 및 열전도율차를 이용한 신개념의 방열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의 코딩된 고가의 화이버 또는 Sony사에서 적용한 heat pipe라는 별도의 구조없이도 방열이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한다.

LED BLU의 가장 큰 장점은 언론에서도 보도가 되었듯이 LCD의 cost중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color filter라는 부품이 없어도 된다는 것이다. 그렇게 됨으로써 현재보다 더욱더 향상된 화질의 LCD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함으로써 향후 타 디스플레이와의 경쟁구도에서도 우위를 점하는 혁신적인 기술이 되기에 많은 기업들이 앞다투어 LED BLU 연구개발에 주력을 하는 것이다.

또 LED는 조명이용에 많은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현원의 금번 함침형 LED BLU기술을 이용하여 차세대 조명으로 각광을 받는 LED 조명에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개발담당자들은 자신있게 미래를 예견하고 있다.

현원 송오식 사장은 “이번 개발을 통해 향후 함침형 LED BLU의 특장점을 극대화하는 현원만의 독창적인 기술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진정한 블루오션의 아이템으로 발전시킬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얼마전 발표된 FFL 광원체 가공기술 및 대면적 Glass cap 기술 확보, 등 Fine기술을 이용한 Glass가공 전문업체로서의 면모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부품 전문기업으로서 창조적인 아이디어 및 독창적인 기술을 통한 새로운 사업화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yunwon.com

연락처

현원 송영재 이사 (054)471-2191
현원 정용선 과장 (02)869-5595(내선1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