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산불 zero 관리소 만들기 목표 달성
봄철 산불방지 기간동안 수원국유림관리소에서는 산불감시원 및 공익근무요원을 16명을 관할지역인 경기남부 17개 시·군* 산불위험지역에 배치하고, 산불예방전문진화대원 21명을 선발하여 모의진화훈련 및 인화물질 제거를 위한 산불취약지(논·밭두렁) 사전소각을 실시하였으며, 415개소에 입산통제구역을 설치하고, 산불 기동단속 실시로 산림 내 취사행위자 및 무단으로 불을 놓은 자 3명을 적발하여 16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였다.
산불은 예방이 최선이므로 산불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실시하였는데, 차량 통행이 많은 경부와 중부고속도로변에 대형 광고탑을 설치하였으며, 산림이 많아 여행객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산불조심 현수막과 깃발, 광고판 200여개를 설치하였으며, 산불조심 캠페인을 등산객이 많은 주말에 수원 광교산과 양평단월고로쇠축제기간에 맞춰 실시하여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산불조심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환기시켰다. 그 외 (사)한국산악회 및 양평 아마추어 무선협회와 공동으로 양평 용문산에서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하여 팜플렛 배부와 리본달기 및 1,000명 시민 서명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비록, 봄철 산불방지 기간은 종료되었으나, 5.31 전국 지방선거와 맞물려 사회불만자, 정신이상자 등에 의한 방화성 산불 발생을 우려하여 수원국유림관리소에서는 5.31일 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였다.
이번 봄철 산불발생 0건에 대해 안도하면서 다가올 가을철에도 “산불 zero 관리소”를 만들기 위하여 수원국유림관리소 전직원들은 최선을 다하기로 각오를 다졌다.
웹사이트: http://www.foa.go.kr
연락처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정정숙, 031-294-1062
이 보도자료는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7년 1월 3일 09:23